카멜백 오로라, 더이상 목마르지 말자!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제품명 카멜백 오로라(CAMELBAK Aurora)
용량 물 1.5리터
특징 여성 전용 모델
2개의 수납 공간
소비자가 75,000원
웹사이트 수입 및 공급:
(주)바위와 길(http://www.rockandroad.co.kr/)

제조:
카멜백(www.camelbak.com)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가장 견디기 어려운 중에 하나는 '목마름'이다. 특히 물을 구하기 어려운 산 속에서는 라이딩을 그만 하고 싶을 만큼 고통이 크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조금 더 많은 물을 효율적으로 보관하려는 노력은 꾸준히 계속되어 왔고, '카멜백'처럼 배낭을 이용한 방법이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이드레이션팩(물통 가방) 시스템으로 최고의 성능과 인지도를 가진 '카멜백', 그 중에 여성 라인업 '오로라'를 소개한다.

물 주머니를 배낭에 넣고, 호스를 이용하여 쉽게 마실 수 있는 하이드레이션팩의 대명사
카멜백(CAMELBAK)


물 주머니의 뚜껑이 커서 쉽게 물을 채워 넣을 수 있다.

가방에 들어 있을 때는 마치 일체형처럼 보이지만 물통을 따로 빼서 관리할 수 있다.

배낭 위의 주머니는 작은 소품들을 넣을 수 있다.

아래 주머니는 작은 수납공간이 나누어져 있어 지갑이나 휴대폰 등을 넣기 편하다.

1.5리터의 물과 지갑, 휴대폰, 간단한 공구 등을 함께 보관할 수 있다.

1.5리터 물과 소지품을 한 곳에
보기에 그렇게 커 보이지 않는 카멜백 오로라지만 1.5리터 용량의 물을 넣을 수 있는 물통이 내장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가방과 일체형처럼 보이는 물통이지만 쉽게 분리가 되어 물통을 따로 청소할 때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카멜백의 가장 큰 장점은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진 호스 끝의 물을 먹는 노즐 부분인데, 입으로 살짝 물면 끝이 벌려지면서 물이 나오게 된다. 게다가 장시간 배낭을 차에 싣고 이동하거나 다른 곳에 보관할 때 실수로 물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잠금 장치가 포함되어 있다.
배낭에 포함된 가방은 아래와 위에 크게 2개가 있는데, 그 둘의 사이즈는 거의 비슷하다. 지갑과 휴대폰, 간단한 정비 공구 등을 넣을 수 있고, 초코바와 같은 간식도 넣을 만한 공간이 확보된다.

세심한 마무리가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배낭
가방의 모양은 얼핏 보아도 매우 예쁘고 스타일 있는 디자인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 세심한 마무리가 돋보인다.
먼저 호스를 깔끔하게 처리하는 호스 고정 부분은 기본이고, 여성이 사용할 때 불편하지 않도록 디자인한 가슴 고정 벨트와 그 벨트의 여분 스트랩도 깔끔하게 정리하였다.
또한 허리 고정 벨트의 여분 스트랩을 정리하기 위해 밸크로 테잎이 내장되어 있어 항상 깔끔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라이딩을 하면서도 쉽게 호스를 이용하여 물을 마실 수 있는 카멜백 하이드레이션팩
카멜백 오로라는 여성 전용 모델이라 가슴 고정 벨트의 위치가 조금 위쪽으로 설계되었다.

물 주머니에서 호스가 나와 어깨라인을 타고 자연스럽게 내려오도록 했다.

여성이 사용할 때 불편하지 않은 가슴고정 벨트의 위치. 여분의 스트랩 마무리가 깔끔하다.

허리 고정 벨트의 여분 스트랩 처리도 깔끔하게 밸크로를 사용하였다.

호스를 통해 물을 마실 수 있는 노즐. 단순한 시스템으로 카멜백만의 특징이다.

노즐의 앞 부분을 이로 살짝 깨물면 열리면서 물을 마실 수 있다.

노란색 레버를 옆으로 돌리면 노즐이 잠긴다.
장시간 다른 짐들과 함께 이동할 때 실수로 노즐이 열려 물이 샐 염려가 없다.

구매 포인트:
- 물과 소지품을 깔끔한 배낭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하이드레이션팩
- 자전거를 탈 때 뿐 아니라, 하이킹이나 마라톤 등에도 사용하기 좋다.
- 여성의 몸에 피팅이 좋은 디자인으로 여성에게 잘 맞는다.

아쉬운 점:
- 여성 전용이라서 여성에게는 좋지만, 남성들도 예쁜 배낭이 필요하다. 물론 남성을 위한 카멜백 제품도 많지만 말이다.


조금씩 날이 따뜻해지면서 라이딩 중에 필요한 물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수분 부족은 단순한 목마름의 문제를 넘어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문제다. 수분 부족은 판단력을 흐리게 해서 고속 주행 시 균형감을 잃기도 하고 식사 후 소화장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제 더 이상 '목마름'에 고민하지 말고 카멜백(CamelBak)의 하이드레이션팩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너무 크지 않고 피팅이 좋아 라이딩에 큰 불편을 주지 않는 카멜백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