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 페달링 분석 이벤트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네오플라이에서는 10월 17일 일원동 바이크웍스에서 페달링 분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피나렐로, 쿠오타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피나렐로 프로샵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사용되는 장비는 미국 레이서 메이트(Racer Mate)사의 컴퓨트레이너(CompuTrainer)로 외견은 일반적인 타이어 마찰 방식의 트레이너와 유사하지만 전기로 작동되는 가변 저항기와 트레이닝/코칭 소프트웨어가 사용된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화면을 보면서 실제 도로와 유사하게 오르막/내리막, 평지가 혼합된 코스를 주행하고 경사도에 따라 자동으로 저항이 조절되어 실제와 유사한 감각으로 훈련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코칭 소프트웨어를 통해 단순하게 속도와 케이던스, 심박만이 아닌 좌우의 다리의 파워를 측정하고 각 페달위치에서의 토크 분석을 통해 페달 회전의 균일성과 효율성을 측정, 분석 가능하다. 이러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자신의 페달링 습관을 눈으로 확인하고 좀 더 효과적인 라이딩을 위해 교정과 훈련에 적용 할 수 있다. 희망자는 네오플라이 홈페이지(www.neofly.co.kr)에서 공지사항과 신청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