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쉬라인 스텐션루브, 서스펜션을 관리하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서스펜션에서 충격을 흡수해 움직이며 서스펜션의 바디 안쪽으로 들어가는 부분을 스텐션(stanchion)이라고 부른다. 이 부분은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기본적인 관리방법이지만, 피니쉬라인은 더 나아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루브 제품을 선보였다.

피니쉬라인 스텐션루브 제품과 간단한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피니쉬라인 스텐션루브는 작은 통에 액체로 되어 있으며 2장의 천과 호스가 포함되어 있다.

스텐션루브의 주요 특징은
스텐션의 마찰을 줄여 내구성을 높이고,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있다.

스텐션루브가 들어있는 통은 원터치 뚜겅을 열어 사용한다.

호스를 꼽으면 원하는 위치에 쉽게 루브를 도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청소용 제품이 아니므로 사용 전 반드시 스텐션을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다.

깨끗하게 청소된 스텐션 위에 오일을 도포한다.

첨부된 천을 이용하여 고르게 닦아주면 스텐션루브가 얇게 스텐션에 도포된다.

서스펜션을 강하게 눌러 스텐션이 깊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한다.

이 스텐션루브는 모든 플라스틱 종류에 사용이 가능하고 끈적거리지 않기 때문에
케이블 하우징이나 디레일러 링크, 풀리 등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피니쉬라인 스텐션루브는 액화 플루오르 중합체로 매우 값비싼 윤활유 중에 하나이다. 이것은 서스펜션 스텐션의 마찰을 줄여서 내구성을 높이고, 스틱션을 없애 성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값비싼 서스펜션을 잘 활용하기 위해 조금 비싼 스텐션루브로 관리를 해 준다면 성능의 향상 뿐 아니라 오랫동안 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피니쉬라인 스텐션루브 소비자가격 : 13,000원 (15g)
수입 및 공급 : (주)제논스포츠 인터내셔날 (www.ixenon.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