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놀즈 휠, 스톡 코리아에서 공식 공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카본으로 유명한 레이놀즈 휠은 2011년부터 '스톡 코리아'에서 공식 유통한다.

카본 휠셋으로 유명한 레이놀즈(Reynolds) 휠은 2011년부터 국내 유통을 기존과 달리 '스톡 코리아'를 통해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스톡 코리아(www.storck-korea.com)는 레이놀즈 휠 독점 공급에 대한 내용을 지난 3월4일부터 열린 서울바이크쇼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였고, 해외영업매니저인 데이나 카슨(Dana Carson)이 직접 내방하여 독점 공급에 대한 배경과 레이놀즈 휠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였다.

레이놀즈 해외영업매니저인 데이나 카슨(Dana Carson)

바이크매거진은 데이나 카슨과의 인터뷰를 통해 레이놀즈 휠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레이놀즈 휠의 공급이 변경된 배경은 무엇인가?
레이놀즈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이념과 적절하게 어울리는 업체를 찾고자 노력했고, 한국에서 스톡 코리아를 만나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스톡-라파-레이놀즈, 각기 다른 제품들이지만 서로 잘 어울리고 그 특성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봅니다.

레이놀즈 휠의 특징은?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 중에 하나는 레이놀즈가 '스피드'에 집중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공기 저항을 줄이고자 하는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과 함께 고속에서도 안전하게 브레이크 능력을 발휘하도록 최상의 제동 능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레이놀즈 로드휠은 유명한데, 산악자전거 휠은 어떤가?
레이놀즈의 기술은 로드바이크에 집중된 것이 맞고, 향후에도 그렇게 개발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그런 기본 기술을 산악에도 적용해 산악자전거 휠도 개발되어 출시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새로운 XC, 올마운틴 휠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카본 휠임에도 튜블리스를 사용하는 장점과 같은 허브를 가지고도 다른 종류의 액슬을 사용할 수 있는 특징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본과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으로 유명한 레이놀즈

레이놀즈의 카본 기술은?
카본 휠의 명가로 레이놀즈가 명성을 얻은 이유 중에 하나는 제조부터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카본 휠의 제조 공장을 가진 업체는 마빅과 레이놀즈 두 군데 외에는 없습니다.

레이놀즈 부품을 림과 허브 따로 구매할 수 있는가?
레이놀즈는 림과 스포크를 만들고, 허브는 KT와 DT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림과 스포크만을 구매해서 다른 허브를 활용하여 조립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마케팅 계획은?
지구 반대편에 있는 본사에서 한국 고객들을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스톡 코리아'를 선택한 이유이며, 스톡 코리아가 지금까지 해 온 마케팅과 자전거 업계에서의 사업들이 레이놀즈와 잘 맞아서 2011년 마케팅도 잘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SLG 기술은 림의 안쪽에 카본을 한번 더 덧대어 제작되며
그로 인해 만들어지는 작은 홈이 5% 정도 공기흐름의 향상을 보여준다.

SLG(Swirl Lip Generator), 에어로다이나믹 기술
엔트리 레벨의 휠과 상급 휠의 프로파일 모양이나 크기는 같습니다. 하지만 상급 휠의 경우 고급 카본을 사용한 것 외에도 SLG 기술을 적용하여 공기 저항을 5% 가량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 기술은 이미 F1 레이싱 차량에도 사용되는 기술과 같은 것인데, 공기가 SLG 기술로 만들어진 작은 홈을 통과하면서 저항은 줄고 측풍에서도 더 안정적인 컨트롤을 만들어냅니다.

브레이크 마찰면 가공법 CTG
카본은 레진을 통해 가공이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레이놀즈는 레진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였으며 그것을 통해 브레이크 마찰에 의한 높은 열에서 강한 내구성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기술에 의해 만들어진 림의 브레이크 마찰면은 기존 제품의 4배 정도 강한 것으로 테스트를 한 결과 브레이크 패드가 타는 정도의 열에서도 견딜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 CTG 기술은 현재 모든 레이놀즈 카본 휠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카본과 레진의 개발을 통해 브레이크 마찰에 의해 발생하는 열에
기존보다 4배 이상 강한 내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RZR(레이저) 휠은 풀카본으로 만들어진 최상급 라인업이다.

레이저(RZR) 휠, 풀카본과 제로 스포크 텐션
레이저는 레이놀즈의 최상급 휠로 허브와 스포크, 림이 모두 카본으로 된 모델입니다. 이 제품은 미국 레이놀즈에서 전량 생산되며 한개의 휠을 만드는데 40시간 가량 소요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스포크에 텐션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존의 휠과 완전히 다른 개념인데, 스포크를 조립하여 휠을 만들 때 일반적인 휠은 스포크를 니플로 당겨서 텐션을 가하지만, 이 레이저 휠의 경우는 스포크에 전혀 텐션을 가하지 않고 조립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조립 방법이 기술이기 때문에 전량 미국 본사에서 생산하는 것이며, 수작업으로 40시간이라는 휠 제작 시간이 걸리는 것이죠.
이것 때문에 휠트루잉이 필요없는 완벽한 휠이 만들어지며, 라이딩 중 스포크 하나가 부러진다해도 휠이 휘어지지 않고, 나중에 그 부분의 스포크를 다시 조립하여 휠을 만들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앞뒤 휠의 무게를 합쳐서 910g에 불과한 가벼운 휠입니다.

스포크에 텐션을 전혀 가하지 않고도 완벽한 휠을 만들어낸 RZR 휠은
강하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만들어냈다.

레이놀즈(Reynolds) 휠은 아직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카본 휠의 정상급 성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2011년부터는 스톡 코리아를 통해 더욱 쉽게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