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라이딩을 위한 SE 리퍼 헬멧
에디터 : 박창민 기자
SE 리버(RIPPER) 헬멧

소비자가격 : 43,000원
수입 및 공급 : (주)신기그룹 (http://synkeybike.com)

자전거의 종류와 라이딩의 종류가 다양한만큼 자전거 헬멧의 종류도 무척이나 다양하다. 특히 미니벨로나 하이브리드 등 시티바이크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들에게는 우리에게 익숙한 헬멧이 잘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이 되기도 한다.
이번에 소개할 헬멧은 원래 BMX 용도로 만들어졌으나 최근에 많은 시티바이크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제품으로 SE 리퍼(RIPPER) 헬멧이다.

편안한 라이딩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SE 리퍼 헬멧

안정성과 함께 도시 스타일 만들기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SE 리퍼 헬멧은 BMX 용으로 단단한 아우터쉘과 제법 두툼한 폼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 기준이 일반 라이딩보다 더욱 높기 때문에 충격에 의한 안전성에 대해서는 안심해도 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또한 그런 강도를 유지하고, 기본적인 라이딩이 땀을 흠뻑 흘리는 산악자전거나 로드바이크와 달라서 통기구도 많이 설계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이 오히려 약간 클래식하거나 세련된 시티바이크 라이딩 스타일과 어울리면서 많은 시티바이커들이 이와 같은 헬멧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이다.

깔끔한 디자인과 세련된 로고 문양이 잘 어울린다.

3가지 색상 중에 자신의 자전거와 어울리는 것을 고른다면
스타일을 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박스 구성은 헬멧과 기본 충전폼이 끼워있고, 두꺼운 충전폼이 포함되어 있어
머리에 잘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위에서 보면 7개의 통풍구가 있고, 앞쪽에 2개의 통풍구가 마련되어 있다.

뒤에도 2개의 통풍구가 설게되었다.

턱끈은 아우터쉘에 고정되어 있어 강한 충격에도 떨어지는 일이 적다.

432g의 무게, 스포티한 헬멧에 비해서는 무거운 편이다.



구매 포인트:
- 미니벨로, 하이브리드 등의 시티바이크 라이딩에 안전과 스타일을 위해
- BMX 라이딩 용도에도 적합
- 3가지 색상 선택
- 단순하면서 무난한 디자인

아쉬운 점:
- 시티바이커에게는 조금 무거운 무게감과 아쉬운 통풍성

깔끔한 시티 라이딩 스타일에 스포티한 헬멧을 쓰는 것은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다.

자전거 라이딩에 있어 안전을 위한 헬멧 착용은 권장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깔끔한 시티바이크 스타일의 옷을 입고 스포티한 헬멧을 쓰는 것은 왠지 쉽게 어울릴 수 없어 보인다. 최근 서울바이크쇼나 타이페이 사이클쇼에서도 시티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헬멧을 선보이며 시티바이크의 발전 모습을 보여주었다. 우리에게는 안전과 스타일, 모두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