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사이클 2011, 미니벨로의 성장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올해 대만에서 가장 크게 느낀 점 중에 하나는 도시에서 라이딩을 하는 라이더의 상당수가 미니벨로를 타고 다닌다는 것이었다. 물론 우리나라도 최근에는 많은 수의 미니벨로가 도로를 장악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까지는 소수 사용자들의 서브 자전거로 취급받았던 미니벨로는 이제 본격적인 자전거 시장에 합류한 듯 보였고, 역시나 타이페이 사이클 2011에서도 다양한 미니벨로를 볼 수 있었다.

대중교통과의 접점에서 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귀여운 외모와 좁은 공간에서도 다루기 쉽다는 장점을 가진 미니벨로들을 살펴보자.

대만의 대표적인 미니벨로 브랜드 '다혼(DAHON)',
폴딩 자전거의 대명사처럼 교통과의 연계를 주제로 전시했다.

폴딩을 했을 때 시내버스도 탈 수 있을 만큼 부피가 작아지는 '캐리미(Carry Me)'

고성능을 자랑하는 퍼시픽사이클의 리치(REACH)

리치는 유압디스크 브레이크를 채택하여 미니벨로의 아쉬운 브레이크 성능을 향상시켰다.

슬라이딩 방식을 활용해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미니벨로도 볼 수 있다.

탑튜브를 들어올리기만 해도 간단히 접히는 구조를 가진 자전거

내구성이 강한 타이타늄을 소재로 가벼운 폴딩 미니벨로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리바이크(Ori Bike)는 카본 미니 스프린터 스타일을 선보이며,
7kg대의 무게와 폴딩을 자랑했다.

8kg대의 카본 오리바이크, 폴딩 후 가볍게 들 수 있다.

색상이 추가된 브롬톤을 만날 수 있다.

깔끔한 폴딩을 선보이는 브롬톤 관계자

삼각형 프레임과 다양한 색상으로 주목받는 스트라이다(STRIDA)

노트북 컴퓨터의 야외 거치대로의 활용도 보여주고 있는 스트라이다

역시나 카본 미니 스프린터도 자주 만날 수 있었다.

'니콜라이'의 드롭바와 풀서스펜션을 활용한 독특한 개념의 미니벨로

자전거디자인공모전에서 2위를 차지한 디자인도 실제 모델로 제작되어 전시되었다.

유독 작은 바퀴의 미니벨로를 자주 만날 수 있었던 이번 전시회에서,
대중교통과 자전거 연계성의 중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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