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새 모델 '벤지' 밀란 산 레모 우승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1년 3월 19일, HTC-하이로드 팀의 매트 고스(Matt Goss)가 스페셜라이즈드의 새 모델 '에스웍스+맥라렌 벤지(VENGE)'를 타고 밀란 산 레모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벤지는 스페셜라이즈드의 새로운 바이크 모델로서, 영국의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에서 글로벌 런칭한 후 48시간 만에 이루어진 첫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대회에서 우승한 고스(Goss)는 "이렇게 멋진 레이스는 생애 처음입니다. 파비안 칸첼라라(Fabian Cancellara)와 필립 길버트(Philippe Gilbert)를 젖히고 우승하다니 정말놀랍습니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고스는 또한 호주인으로서는 최초로 밀란 산 레모 대회를 우승한 선수가 되었다.

스페셜라이즈드와 맥라렌 엔지니어들에게, 그 날은 아주 특별하고도 중요했는데, 고스가 타고 우승한 에스웍스+맥라렌 벤지 모델은 이들이 지난 해 내내 공동 작업한 결과였기 때문이다.
'벤지'는 스페셜라이즈드와 맥라렌 사이의 독특한 협력체제를 통해, F1 우승카의 진보된 소재와 카본 레이업 디자인 기술을 자전거에 이식하여 완성되었고, 탄생 후 첫 대회에서 성능을 입증함으로써 양사가 서로를 축하하게 되었다. 더구나 이 대회는 까다롭고도 상징적인 대회라 더욱 의미가 크다.

에어로 디자인이 적용된 스페셜라이즈드의 최초의 로드 바이크인 에스웍스 벤지는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트랜지션과 월드 챔피언십 타임트라이얼에서 우승한 쉬브에서 수년간 축적된 공기역학 기술을 통해 만들어졌다. 그렇다고해서, 로드바이크에서 긴세월에 걸쳐 이룩해 온 강성과 무게라는 전통적인 가치가 배제되는 것은 원치 않았다.
4년에 걸친 개발과 테스트, 그리고 풍동실험실을 20여차례 이용한 결과, 에스웍스 벤지는 무게, 강성, 공기역학의 모든 측면에서 승리의 공식을 실현한 자전거가 되었다.
공기역학과 강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획기적으로 진보된 카본 레이업 디자인을 통해 무게는 더욱 가벼워진 벤지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는 스페셜라이즈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에어로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로드바이크 '벤지'에 대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멕라렌 벤지 공식 웹사이트 : http://www.venge.specialized.com/
(해외 서버여서 로딩 시 제법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