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츠 사이클링, 파워미터 활용 세미나 개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와츠 사이클링은 지난 11월 26일 한남동 스토어에서 파워미터 1차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트레이닝과 퍼포먼스 라이딩을 기반으로 한 와츠 사이클링(WATTS)은 스페셜라이즈드 엘리트 스토어임과 동시에 다양한 퍼포먼스 트레이닝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번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오픈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와츠 사이클링이 이번에는 '파워미터 세미나'를 통해 더욱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파워미터 얼리어답터로 알려진 김상준씨가 이번 세미나의 발표를 담당했다.

지난 TT 경기에서 파워미터 활용의 좋은 예를 보여주었던
브래들리 위긴스의 이야기로 세미나는 시작되었다.

파워미터를 활용해 좋은 페이스를 유지했던 위긴스 선수는 2위를 기록했다.

이번 '파워미터 세미나'는 약 4번에 이어 발표하게 될 파워미터 세미나의 첫번째 내용으로 파워미터의 소개와 전반적인 활용 방법 등을 알려주었다.
약 60여명의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비교적 쉬운 내용이었다는 지적도 있었지만, 다음에 이어질 세미나에 대한 기반 지식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엘리트 선수들도 참여하여 파워미터와 가민 단말기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왼쪽부터 박창민, 신동렬, 박기환, 최진용, 유범진

와츠는 '파워미터 소개'에 이은 다음 세미나로 아래와 같은 주제를 제시하였다.
-Functional Threshold Power
-자신의 Power Zone 만들기
-WKO+를 활용한 라이딩 분석

다음에 이어질 세미나 일정은 자전거 소식을 통해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파워미터와 트레이닝에 관심이 있는 라이더라면 한번쯤 참석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와츠 사이클링 문의처 : 02) 797 - 8279 (서울 용산구 한남동 64-1 수영빌딩 지하1층)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