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파뇰로 전동 변속, EPS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캄파뇰로(Campagnolo)는 몇차례의 시제품에 이어 올해 드디어 상용화가 될 수 있는 전동 변속 시스템 EPS(Electronic Power Shift)의 출시와 함께 딜러 및 서비스센터의 교육을 지난 주 대만에서 가졌다.
캠피(Campy, 캄파뇰로의 애칭) EPS는 지난 1992년 첫 개발을 시작하여 20년 만에 6번째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것이다. 역사 및 상세한 이해는 EPS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EPS 공식 웹사이트 : http://eps.campagnolo.com

캄파뇰로는 전동 변속 시스템인 EPS를 발표하며 서비스센터 담당자들의 교육을 가졌다.

이번 기사는 국내 공식 캄파뇰로 서비스센터인 CBA의 서현철 매니저가 대만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촬영한 사진과 그의 설명을 곁들여 만들어졌다.

부품은 컨트롤레버와 파워시스템, 인터페이스 시스템, 앞 디레일러, 뒤 디레일러로 구성되어 있다.

앞 디레일러


뒤 디레일러

파워시스템의 작은 자석을 빼면 전원이 차단되어 작동이 중지된다.
배터리를 뺄 수 없는 시스템이어서 정비 등의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착한 모습

충전기

컨트롤레버의 동작을 전달하는 인터페이스 시스템

컨트롤레버의 모습은 거의 동일하다.

컨트롤러의 내부 연결 모습

아직 국내에 캠피 EPS는 소개가 되지 않았다. 또한 어떤 완성차에 처음으로 장착되어 나올지도 미지수이지만 로드바이크 매니아들에게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미 듀라에이스와 울테그라에서 성공적인 런칭을 마친 시마노 Di2와 어떤 경쟁을 펼칠 수 있을지도 관심사 중에 하나이며, 빠른 시일 내에 그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사진 : 서현철 매니저(CBA)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