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캄파뇰로(Campagnolo)는 몇차례의 시제품에 이어 올해 드디어 상용화가 될 수 있는 전동 변속 시스템 EPS(Electronic Power Shift)의 출시와 함께 딜러 및 서비스센터의 교육을 지난 주 대만에서 가졌다.
캠피(Campy, 캄파뇰로의 애칭) EPS는 지난 1992년 첫 개발을 시작하여 20년 만에 6번째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것이다. 역사 및 상세한 이해는 EPS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EPS 공식 웹사이트 : http://eps.campagnolo.com
이번 기사는 국내 공식 캄파뇰로 서비스센터인 CBA의 서현철 매니저가 대만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촬영한 사진과 그의 설명을 곁들여 만들어졌다.
아직 국내에 캠피 EPS는 소개가 되지 않았다. 또한 어떤 완성차에 처음으로 장착되어 나올지도 미지수이지만 로드바이크 매니아들에게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미 듀라에이스와 울테그라에서 성공적인 런칭을 마친 시마노 Di2와 어떤 경쟁을 펼칠 수 있을지도 관심사 중에 하나이며, 빠른 시일 내에 그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사진 : 서현철 매니저(CBA)
캠피(Campy, 캄파뇰로의 애칭) EPS는 지난 1992년 첫 개발을 시작하여 20년 만에 6번째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것이다. 역사 및 상세한 이해는 EPS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EPS 공식 웹사이트 : http://eps.campagnolo.com
![]() |
|
이번 기사는 국내 공식 캄파뇰로 서비스센터인 CBA의 서현철 매니저가 대만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촬영한 사진과 그의 설명을 곁들여 만들어졌다.
![]() |
|
![]() |
|
![]() |
![]() |
|
![]() |
배터리를 뺄 수 없는 시스템이어서 정비 등의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 |
|
![]() |
|
![]() |
|
![]() |
|
![]() |
|
아직 국내에 캠피 EPS는 소개가 되지 않았다. 또한 어떤 완성차에 처음으로 장착되어 나올지도 미지수이지만 로드바이크 매니아들에게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미 듀라에이스와 울테그라에서 성공적인 런칭을 마친 시마노 Di2와 어떤 경쟁을 펼칠 수 있을지도 관심사 중에 하나이며, 빠른 시일 내에 그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사진 : 서현철 매니저(C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