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몽키라이트, 거리의 시선이 나에게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이전에 소개한 몽키라이트(이전 리뷰)는 크기와 일체형 배터리 수납부로 인해 휠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밸런스를 위해 2개를 장착하기에 가격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었다. 몽키렉트릭은 이런 단점을 개선시키면서 2가지 사이즈의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미니 몽키라이트 (M210)

소비자가격 : 59,000원
수입 및 판매 : 바이크메이트 (www.bikemate.co.kr)

분리된 배터리팩
미니 몽키라이트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분리된 배터리팩이다. AA 건전기 3개가 들어가 제법 무게가 나가는 부품인 배터리팩을 허브에 장착해 휠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였다. 배터리팩과 본체는 방수(IP67 등급- 내진 및 침수 시 규정된 수압과 시간조건 하에서 물의 침입이 없음)가 되어 물웅덩이를 지나가거나 비가 오는 날이라도 사용할 수 있다. 스펙 상 배터리 교체 후 최대 40시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유지 비용이 적게 든다.
기본 구성품은 배터리 팩과 본체 하나씩이지만 배터리 팩에는 본체 2개를 연결할 수 있다. 아직 본체만 살 수 없다.

분리된 배터리팩으로 휠이 받는 스트레스가 줄어 들었다.
배터리팩이 생겨 기존 몽키라이트보다 약 25g정도 무거워졌고, 무게는 110g이다.

배터리 팩에 본체 2개를 연결할 수 있다.

배터리 팩 커버는 양쪽 모두 열리지만 케이블이 있는 쪽을 열어야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미니와 파티 몽키라이트 브라더스
미니 몽키라이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 제품보다 절반 정도의 크기다. 크기가 작아져 20인치 휠에도 장착할 수 있고, 몇몇 16, 18인치 휠도 가능하다. 작아진 대신 LED 라이트가 10개(한면에 5개)로 줄어들어 패턴 크기가 작아졌다.
기존 몽키라이트는 배터리 팩이 분리되면서 '파티 몽키라이트'로 개명됐고, 국내에는 출시 전이다.

크기가 반으로 줄어들어 LED 갯수가 적어져 패턴 크기가 작아졌다.

패턴은 크기가 작아지고, 종류는 20개이다.

파워, 컬러, 패턴 버튼

장착이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장착 시 유의 사항
배터리 팩이 분리되기 때문에 본체와 팩의 위치를 대칭이 되도록 해야 하고, 본체의 넓은 부분이 아래로 내려오게끔 해야 한다는 것만 주의하자.

본체, 배러리팩, 케이블 타이, 도난 방지용 스테인레스 스틸 스트랩, 고무 패드

주의사항 1 : 넓은 면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장착한다.

넓은 면이 바깥쪽으로만 향하게 하고, 스포크 배열에 맞게 위치를 잡는다.

동봉된 케이블 타이로 묶고, 스포크와 간격이 생기면 고무패드를 끼워 고정시킨다.

주의사항 2 : 본체와 배터리팩 위치가 대칭이 되도록 한다.

배터리팩은 케이블 타이로 고정시킨다.

케이블을 연결한 후, 늘어진 케이블을 스포크에 말아서 고정시킨다.

휠라이트는 몇천원부터 10만원 가까이 되는 몽키라이트까지 있다. 화려함과 기능 등에서 몽키라이트는 독보적이었지만 크기와 무게, 가격이라는 점에서 부담이 됐다.
이제 미니 몽키라이트가 출시되어 미니벨로에도 장착할 수 있게 됐고, 배터리를 분리해 휠 스트레스가 적어졌다. 크기가 작아진 만큼 가격도 착해졌다. 몽키라이트 구매를 망설였던 라이더에게 미니 몽키라이트라면 차선책이 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바이크메이트 : www.bikemate.co.kr
몽키렉트릭 : www.monkeylectric.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