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스마트폰을 위한 자전거 거치대, 바이크메이트 'SKIN'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지난해 서울바이크쇼에서 바이크메이트(www.bikemate.co.kr)가 선보였던 신제품 중 스마트폰 거치대 스킨(SKIN)이 출시됐다. 스킨은 이전에 판매했던 '슬림' 시리즈와 다르게 신축성있는 소재를 사용했으며,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5, 갤럭시S3, 옵티머스G와 같은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다.

서울바이크쇼 기사에서 소개했던 바이크메이트 '스킨'이 출시됐다.


  개성 강한 5명의 월드투어 캐릭터

스킨에는 바이크메이트가 뚜르 드 프랑스의 대표 져지 색깔에서 컨셉을 따온 5명의 월드투어 캐릭터가 프린트되어 있어 라이더의 개성을 살려준다. 각각의 캐리터 이름은 'RAMBO(옐로우)', 'KOM(레드)', 'BULLS(그린)', 'SSOAR(화이트)', 'FASS(블랙)'이다. 각 캐리터마다 사연까지 있어 소개글을 읽어보는 소소한 재미까지 있다.

스킨에는 아이폰5 전용 '스킨 i5'와 3.5~4.8인치 스마트폰 용 '스킨 M' 두가지가 있으며 충전 케이블과 이어폰 사용하기 편하도록 상단과 하단에 홀이 있다.
스킨 구성품은 본체와 마운트, 밴드 다이얼, 고무 패드, 월드투어 캐릭터 스티커가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25,000원이다.

후면 소재를 네오프렌으로 바꿔 신축성 있으며 얇고 가벼워졌다. 클리어 터치 필름, 고정 마운트는 슬림과 동일하다.

정사각형 마운트로 가로, 세로 방향 모두 거치가능하다.

공구 없이 스템, 핸들바 모두 설치가능하다.


  바이크메이트 'SKIN M'

바이크메이트 '스킨 M'은 갤럭시S2, 갤럭시S3,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G, 베가레이서, 베가레이서2 등 3.5~4.8인치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다. 상단과 하단 중앙에 홀이 있어 거치대에 수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킨 M'은 '스킨 i5'와 다르게 후면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게 아쉽지만 5명의 월드투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3.5~4.8인치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SKIN M'

갤럭시S3 수납한 경우, 상하좌우 간격없이 꽉차게 들어간다.

중간에 절개된 곳으로 스마트폰을 수납한다. 이중 잠금 장치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다.

이어폰 홀

충전 케이블 홀

핸들바에 장착한 모습


  바이크메이트 'SKIN i5'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5를 위한 '스킨 i5'는 전용 제품답게 이어폰, 충전 케이블, 후면 카메라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폰 3나 4, 아이팟터치를 수납할 수는 있지만 위아래로 유격이 많이 생겨 사용상 불편이 따른다. '스킨 i5'는월드투어 캐릭터 별로 나오지 않고 블랙 한가지 색상으로만 나온다.

아이폰5 전용 'SKIN i5'

색상은 블랙 한가지이며, 월드투어 캐릭터가 단체사진처럼 프린팅이 되어 있다.

아이폰5를 수납한 모습

'스킨 i5'는 후면 카메라와 플래시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 케이블과 이어폰을 위한 홀

아이폰5 이외의 제품을 수납할 수 있지만 사진처럼 위아래 유격이 많이 생긴다.


  바이크메이트 월드투어 머그컵

월드투어 머그컵은 300ml 용량에 가벼운 컵으로 따뜻한 코코아가 생각나는 겨울에 어울리는 완소 아이템이다. 현재 바이크메이트는 '스킨' 출시 기념으로 스킨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월드투어 캐릭터가 새겨진 머그컵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크메이트 월드투어 머그컵 (소비자가격 : 15,000원)



관련 웹사이트
바이크메이트 : www.bikemat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