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스마트자전거 신제품 발표회 열려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스마트자전거는 1월 22일 대리점주를 초청해 2013년 신제품 발표회를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컨벤션홀에서 열었다.

1월 22일, 2013 스마트자전거 신상품 설명회가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스마트자전거 임직원

스마트자전거 김영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불황이었던 작년에 대리점주들의 노고로 130% 성장을 이뤄 감사드린다"며 "자전거 품질을 개선시키고, 대리점주와의 신뢰를 쌓기 위해 영업정책을 세우는 등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렴하지만 품질 좋은 자전거 생산에 주력

작년 7월에 스마트자전거 대표이사로 취임한 김영환 대표는 "저렴한 가격과 품질 좋은 자전거를 개발해 소비자와 대리점 모두 만족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남겼다.

스마트자전거는 2013년 제품개발 목표를 스펙과 안전성을 높이고, 생산품질과 디자인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스마트자전거는 자사 전용 생산라인을 갖추고, 조립공장에 직원을 상주시켜 품질을 유지시키며, 새로운 도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김영환 대표는 스마트자전거 브랜드 제품의 인터넷 유통을 금지시키고, 재고분까지 인하율을 적용하는 등 대리점주와 소통하는 영업정책을 발표해 눈길을 모았다.
스마트자전거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중심을 두고, 중저가 자전거 위주로 작년 대비 11차종이 증가한 60차종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ACTIVE X1
카본 룩 휠커버를 장착한 알로이 하이브리드 자전거이며, 40mm 컬러 3중림을 적용했다. 490mm 단일 사이즈로 출시되며, 7단 썸쉬프터, 듀얼 피봇 캘리퍼 브레이크가 장착됐다. 

ACTIVE 1.4

CHASER 1.0
21단 스포츠형 하이브리드로 휠, 체인, 안장, 크랭크 등에 포인트 컬러를 입혔다.

DUET
하이텐강 소재의 곡선형 프레임이 특징이며, 퀼스템이 적용됐다.

X24
스마트자전거 대표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24단, 21단, 7단 모델이 있다.

SHUFFLE 2.1
보급형 하이브리드로 700C 21단과 7단, 26인치 7단 모델이 있다.

KAYON 3.0D
가성비 최고의 알로이 MTB로 시마노 데오레 30단 구동계,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케이온은 30단, 27단, 24단 라인업을 갖췄다.

TETRA 2.1D
보급형 알로이 MTB이며,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24단, 21단과 V 브레이크 21단, 24인치 21단이 있다.

REALTEK DX
사다리꼴 모양의 튜브를 사용한 생활용 풀 서스펜션 자전거이며, 서스펜션이 없는 모델과 휠 사이즈가 작은 모델도 함께 나온다.

RED HOOK
14단 알로이 고급형 경기용 자전거로 프레임이 더블버티드 처리됐다. 

AIRCRAFT
보급형 알로이 경기용 21단 자전거로 더듬이 레버가 눈에 띈다.

LLOYD RS/GS
20인치 폴딩 자전거로 뒤 서스페션이 없는 'GS' 모델도 있다.

COMMA RS/GS
하이텐강 곡선형 프레임 폴딩 자전거다.

CANDY GS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16인치 폴딩 자전거.

NARNIA
26인치, 22인치 알로이 여성용 자전거.

CHLOE
26단, 24단 보급형 여성용 자전거.

TEENTOP
16인치, 18인치 어린이 자전거

JULIUS
폴프랭크 캐릭터가 들어간 16인치, 18인치 어린이 자전거

BOOMBOX
폴프랭크 알로이 에어로  하이브리드 자전거

CARIBBEAN
폴프랭크 픽시형 하이브리드 자전거

APPLE
폴프랭크 여성용 자전거

POP
폴프랭크 폴딩 자전거


국내외 경제불황으로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위축돼 가격에 민감해지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칩 시크(cheap chic)' 트렌드가 계속될 것으로 보여 스마트자전거가 2013년에 얼마나 선전할지 기대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