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에어로 바이크, 프로펠과 엔비 선보이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는 경량 에어로 바이크인 프로펠 어드밴스트 SL(Propel Advanced SL)과 그것의 여성 모델인 엔비 어드밴스트 SL(Envie Advanced SL)의 모습을 발표하였다.
이 두 모델은 경기용 로드바이크의 기본 과제인 경량화를 갖추면서도 공기역학적인 에어로 디자인을 채택하여 '가볍고 빠른' 프레임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전용 브레이크(스피드콘트롤 SLR)를 포크 뒤로 위치시켜 전면 공기 저항을 줄였을 뿐 아니라, 브레이크 암의 디자인을 포크와 체인스테이 바깥으로 튀어나오지 않도록 하여 에어로에 집중한 모습을 보여준 것이 특징이다.

자이언트 프로펠 어드밴스트 소개 영상

자이언트 새로운 에어로 로드바이크 프로펠 어드밴스트 SL



프로펠 어드밴스트 SL은 지난 금요일 호주 대회에서 블랑코(Blanco)팀 선수들에 의해 처음으로 소개되었고, 엔비 어드밴스트 SL은 2012년 월드챔피언이며 금메달리스트인 여성 로드레이서 마리안느 보스(Marianne Vos)로부터 조언을 구해 개발되었다.

자이언트 엔비 어드밴스트 소개 영상

여성을 위한 에어로 로드바이크 엔비 어드밴스트 SL



자이언트의 글로벌 로드 부문 경영자인 존 스완슨은 "저희는 공기역학 로드바이크 출시를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대신 진정한 장점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신중을 기했습니다. 철저한 개발 과정을 거치고 난 후 외부 시설에서 최첨단 실험을 거쳐 프로펠(Propel)이 현실적인 라이딩 조건에서 가장 빠른 공기역학 자전거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