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눅스, 2013 시마노 딜러 하우스쇼 개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주)나눅스 네트웍스(이하 나눅스, www.nnxsports.com)는 지난 1월 24일(목), 성남에 위치한 가천대학교에서 '2013 시마노 딜러 하우스쇼'를 개최하였다.

서울에서 열린 2013 시마노 딜러 하우스쇼는 200여명의 대리점주들과 함께 개최하였다.

나눅스는 이번 하우스쇼를 통해 시마노의 새로운 제품 전시 뿐 아니라, 참가한 대리점주들이 이해하기 쉽게 새로운 제품에 대한 세미나를 동시에 진행하였다.

하우스쇼에 온 대리점주들에게 인사말을 전하는 한은정 대표

시마노는 글로벌 전시 스타일을 통일하기 위해 다양한 대리점 전시 픽스쳐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인트, 지, 9000 시리즈, 클릭R 등 다양한 신제품

시마노는 지난해 세인트(Saint) 새로운 버전과 그 아래 등급인 지(ZEE) 라인업을 새롭게 발표하였고, 듀라에이스 9000 시리즈와 Di2 9070, 그리고 Di2의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개선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
또한, 클릭R(CLICK'R)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클릿 페달과 슈즈 라인업을 출시하여, 피트니스와 어반 라이더들에게 편하면서도 빠른 라이딩의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R320 슈즈를 출시하여 기존 R315보다 더 성능을 높인 시마노 다이날라스트(Shimano Dynalast) 개념을 선보이기도 했다.

새롭게 발표된 듀라에이스 9000 시리즈 등 로드 부품군

새로운 듀라에이스 크랭크는 페달링 시 크랭크에 전달되는 힘의 분포를 분석하여 최적의 강성과 무게를 구현하였다.

Di2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다단변속 기능 설정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진행하였다.

듀라에이스 9000 시리즈와 울테그라 Di2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세인트의 방열판이 적용된 로터는 올해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시마노의 방열판 브레이크 패드.

시마노의 슈즈 라인업

R315에 이어 새롭게 발표된 R320

R320 슈즈에 적용된 시마노 다이날라스트(SHIMANO DYNALAST) 기술.
슈즈 아웃솔의 형태를 연구하여 성능 향상을 이루어냈다.

발 아치의 높이에 따라 인솔에 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하우스쇼를 통해 한정판매 될 R320B

작년에 새롭게 발표했던 클릭R 슈즈와 페달.
클릭R 라인업은 자전거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도 쉽게 클릿페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클릭R 슈즈 라인업
클릭R은 스타일과 편안함, 그리고 자전거 타는 즐거움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군이다.

시마노의 다양한 페달 라인업

시마노의 아이웨어 라인업 중 에퀴녹스 아르고스팀 한정판 모델.
편광 렌즈(위)와 변색 렌즈(아래)가 적용되어 출시된다.

시마노의 백팩 라인업 중 가장 활동성이 좋은 운젠(UNZEN)

운젠은 착용했을 때 몸을 감싸는 듯한 형태여서 활동성을 높여준다.

시마노의 의류 라인업

시마노는 양말도 기능성을 추가하여 개발하였다.

손등을 보강하여 오랜 사용에도 사용감을 유지하는 시마노 장갑

시마노의 유압호스 툴

2개의 툴로 분리되는데, 하나는 호스에 부품을 끼우는 툴이 된다.

다른 하나는 호스를 커팅하는 툴이 된다.

로드 클릿은 기존의 좌우 움직임이 없는 레드와 좌우 6도의 움직임이 가능했던 옐로우 외에, 좌우 2도 움직임이 가능한 블루 클릿이 출시되었다.


  확장된 안장 라인업과 피팅 프로그램

시마노의 용품과 부품 브랜드인 프로(PRO)는 안장 라인업을 새롭게 정립하며 개인 피팅에 의한 안장 선택 기준을 함께 제시하였다. 크게 3가지 분류로 나누어지는 안장은 사용자에 따라 폭과 레일의 종류로 다시 나누어지며 선택의 다양성을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었다.
이와같은 안장 선택은 시마노의 피팅 프로그램에 의해 만들어지며, 그 안장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30일 이내 환불해주는 정책까지 마련하였다.

프로(PRO)의 다양한 부품과 용품들

'당신에게 맞는 안장'을 선택하도록 도와주는 시마노 프로 안장 라인업이 새롭게 정비되었다.

시마노 프로의 안장 대표 라인업 3종
팔콘(FALCON), 터닉스(TURNIX), 그리폰(GRIFFON)

시마노 프로 안장은 사용 후 만족하지 못할 경우 30일 이내 환불이 가능하다.
안장 담당자는 안장 라인업과 선택 프로그램이 그만큼 완벽에 가깝다며 자신감을 전했다.

세미나 중 안장 선택 프로그램을 직접 시연하였다.

안장 선택 프로그램은 크게 5단계로 진행되며, 인터넷 프로그램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프로(PRO)의 애써튼(Atherton) 레이싱팀 스템

프로의 물통은 보냉부터 공구통까지 다양하게 출시된다.

허친슨 산악 타이어 전시와 함께 선택 기준에 대한 도표를 보여주었다.

허친슨의 로드타이어와 관련 용품들


  툴레, 자전거용 팩엔페달 선보였다.

차량용 캐리어 전문 업체인 툴레(THULE)는 기존의 캐리어 시스템 뿐 아니라 자전거 전용 랙인 팩엔페달(Pack'n Pedal) 시리즈를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새로운 가방 라인업인 데이팩 시리즈를 출시하여 다양하고 활용성이 높은 백팩을 선보였다.

툴레의 자전거용 랙 라인업 팩엔페달(Pack'n Pedal)

팩엔페달의 랙은 기존의 아일렛 연결방식이 아닌 밴드형으로 하드테일 모델이면 대부분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핸들에는 앞가방 뿐 아니라 휴대폰을 넣을 수 있는 거치형 가방도 출시된다.

핸들바에 연결하는 마운트는 원형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각도로 가방 마운트를 끼울 수 있다.
아이폰 거치식 가방, 아이패드 거치대, 앞가방 등 다양한 용품이 동일한 마운트로 연결되어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툴레의 견인장치용 후방 캐리어는 후방등과 번호판을 달 수 있고, 더 많은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어서 좋다.

툴레 데이팩 모지

툴레 데이팩 스트럿

툴레 데이팩 에스코트


  이창용 선수 후원 연장 계약

작년부터 후원을 시작했던 이창용 선수와는 2013년 계약을 이어가기로 협약하고, 간단한 협약식과 함께 슈즈 등의 용품을 전달하였다.
이날 이창용 선수는 지난 시즌에 사용했던 새로운 세인트와 지 부품군에 대한 설명을 세미나로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세인트와 지의 사용성과 기능을 설명한 이창용 선수(Giant Korea)

나눅스는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이창용 선수의 후원을 올해도 이어가기로 하며, 용품을 전달하는 나눅스 네트웍스의 한은정 대표.

이창용 선수는 시마노의 슈즈와 부품 등을 후원받기로 계약했다.


나눅스 네트웍스는 시마노 부품 뿐 아니라 슈즈와 의류, 그리고 프로 부품과 용품까지 시마노 자전거 라인업을 확장하여 유통하고 있다. 또한 툴레 캐리어와 허친슨 타이어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어서 올해 활동이 기대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