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m아이템]몽키케이지, 체인조니, 캠09
에디터 : 박창민 기자
2013년 3월, 이달의 바이크m아이템에 선택된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 몽키케이지(Monkii Cage) 시리즈
- 화이트라이트닝(White Lightning) 체인 조니(The Chain Johnny)
- 캠09(CAM09)



몽키케이지와 체인조니, 그리고 액션캠코더 전문점 캠09를 만나보자.


1. 몽키케이지, 물통 케이지의 새로운 아이디어

자전거에 물통을 꽂아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물통 케이지, 하지만 의외로 물통 케이지에 물통을 꽂고 다니는 경우는 그다지 없다.
그렇다고 필요할 때만 케이지를 달고 다닐 수도 없고, 보일 듯 말듯한 물통 케이지를 장착했다해도 생각보다 거추장스러울 때가 많다.
이럴 때, 몽키케이지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해결책을 보여주었다. 바로 마운트와 물통 케이지 바디가 분리되는 '착탈식 케이지'인데, 마운트도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물통 케이지를 분리하고 나면 무게감은 거의 '0'에 가깝다.
게다가, 공구 가방과 같은 확장 용품도 있고, 폴딩 미니벨로처럼 물통 케이지를 달기 애매한 곳에도 장착이 가능한 마운트가 출시되어 라이더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새로운 발상의 물통케이지, 몽키케이지
프리패러블 몽키케이지 물통 홀더 : 20,000원
프리패러블 몽키클립 아답터 : 12,000원
프리패러블 몽키웻지-누드 툴백 : 13,000원

관련 웹사이트 : 르벨로 (www.levelo.co.kr)

몽키케이지는 프레임에 장착하는 클릿과 물통 홀더 바디로 분리된다.

몽키 클릿을 물통케이지 아일렛에 끼우면 장착 완료!

클릿에 물통 홀더 바디를 끼우면 물통 케이지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몽키웻지-누드 툴백과 같은 용품들도 함께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툴백은 물통 홀더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다.

제법 많은 공구 뿐 아니라 소지품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과 괜찮은 가격대도 매력적이다.

몽키클립 아답터는 사이즈에 따라 2가지로 출시되는데, 물통케이지 아일렛이 없는 곳에 간단히 몽키케이지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물통케이지를 장착하기 애매한 폴딩 미니벨로에도 제격이다.

필요할 때만 물통케이지를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2. 화이트라이트닝 체인조니, 자전거 보관과 이동 시 깔끔하게

자전거를 애완견마냥 아끼는 라이더들은 방 안이나 거실에 자전거를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칫 실수로 체인과 구동계 부분을 건드려 옷이나 가구에 기름떼가 묻어 불상사가 생기는 곤란한 경우가 다반사다.
화이트라이트닝은 이런 단순한 필요에 대한 아이디어로 체인과 구동계를 보호하는 커버를 선보였는데, 그것이 체인조니(The Chain Johnny)이다.
이 제품은 집 안에 자전거를 보관하거나, 차 안에 자전거를 싣고 이동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데, 구동계의 기름떼로부터 옷이나 가구, 자동차 시트 등을 보호하고, 자전거 구동계도 외부의 먼지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실내에 자전거를 보관하거나, 자동차 안에 자전거를 넣어 이동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화이트라이트닝 체인조니'
소비자가격 : 25,000원

관련웹사이트 : 참좋은레저(www.cellosports.com)

박스에서 물건을 꺼내 펴 보면 대략 이런 생김새다.

구동계와 체인을 감싸서 기름떼가 외부에 묻거나, 외부로부터의 오염물이 구동계를 더럽히지 않도록 도와준다.

크랭크 위치가 뒤로 하도록 하고, 로드바이크 경우는 큰 체인링과 작은 스프라켓에 체인을 걸어 씌우면 된다.

산악자전거의 경우는 작은 체인링과 작은 스프라켓에 체인을 걸어 사용하면 좋다.

29er의 경우는 휠베이스가 몇cm 긴 편이어서 카세트 스프라켓까지 감싸기에는 약간 역부족이었다.


3. 캠09, 액션 캠코더는 이곳에서 물어보자.

캠코더라는 시장이 매년 수십%씩 하락하는 몰락을 걷고 있지만, 액션 캠코더는 최근 수백% 매출이 상승하는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작고 가볍고 화질도 좋은 액션 캠코더 시장은 스포츠를 즐기는 동호인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큰 호응을 얻는 듯 하다. 특히 대부분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여름철 수영장에서의 활용도 극대화 될 듯 하다.
캠09(www.cam09.com)는 수년째 액션 캠코더의 활용과 판매를 해 왔던 곳으로, 작년 전문샵의 리모델링과 함께 본격적인 '액션캠 전문 대리점'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캠09의 안세환 대표는 "스노보드와 모터바이크 등에서 많은 활용을 통해 현재 이와같은 액션 캠코더 전문샵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활용을 통해 저희가 가진 노하우로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액션 캠코더를 소개하고 있으며, 스포츠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까지 다양한 유저들이 저희를 찾고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액션 캠코더 전문 대리점 캠09(CAM09)
웹사이트 : www.cam09.com 
서울전시장 : 서울 강남구 청담동 112-30 (전화 : 1661-1946)
부산전시장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150-18 (전화 : 051-751-1602)

다양한 액션 캠코더를 직접 보고, 전문가에게 조언을 들으며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특징이다.

(주)세파스를 통해 고프로(GoPro) 전문점으로 인정받은 곳이기도 하다.

캠09 안세환 대표는 "필요와 재미에 의해서 시작한 일이지만, 전문성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액션 캠코더의 선택에 고민이 있다면 직접 찾아오세요"라고 전했다.

캠09의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고프로와 관련 액세서리

국내 기업인 아이쏘(ISAW)

작고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인 에고

액정이 내장된 드리프트

곳곳에 전시된 자전거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