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에어 어택 쉴드, 에어로 라이딩을 위한 헬멧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지로(GIRO)는 기존 모델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에어 어택 쉴드(new Air Attack™ Shield)를 출시했다. 에어 어택 쉴드의 특징은 통기 시스템과 시야 확보를 위한 탈부착 가능한 아이 쉴드, 2가지가 있다.

윈드터널에서 개발된 공기역학 헬멧 + 착탈식 칼짜이즈 아이쉴드

지로는 윈드 터널을 이용한 통기 시스템을 개발해 에어로 타입의 헬멧이지만 공기순환을 위한 통기구와 내부 디자인으로 헬멧 내부 열을 배출하는 데 용이하다. 통기구가 6개만 있지만 내부 패드와 'Roc Loc Air fit system', 내부 공기 흐름을 위한 골이 결합되어 뛰어난 공기순환 성능을 보여준다.
아이쉴드는 칼짜이즈 비전에서 생산했으며, 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자석을 이용한 장착방식으로 쉽게 장착위치를 찾을 수 있고, 보관이 용이하다.

에어 어택 쉴드의 소비자가격은 33만원이며, 색상은 블루/화이트, 플루 오렌지, 하이라이트 옐로우, 화이트/실버 4가지가 있다. 사이즈는 M과 L이며, M 사이즈 기준으로 아이 쉴드 포함 354g이다.

지로(GIRO) 에어 어택 쉴드(Air Attack Shield)
소비자가격: 330,000원 / 색상: 블루/화이트, 플루 오렌지, 하이라이트 옐로우, 화이트/실버

칼 짜이즈 비전의 아이 쉴드는 자석을 이용해 탈부착한다.

자석을 이용하기 때문에 장착 위치 가까이만 위치해도 달라붙어 편하다.

안경과 간섭이 없어 안경착용자도 에어 어택 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착용자에 따라 광대뼈 부위가 닿을 수 있으니 시착을 하고 나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아이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뒤집어 붙여 놓을 수 있어 보관이 편하며, 강한 자성으로 라이딩 중에 떨어지지 않는다.

에어로 타입의 헬멧이지만 바람저항을 최소화한 통기 시스템을 갖고 있다.

6개의 통기구, 내부 패드, 'Roc Loc Air fit system', 헬멧 내부 주름 등으로 내부 공기 순환이 우수하다.

'Roc Loc' 다이얼 핏 시스템

듀얼 팟 지지대는 헬멧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조절이 쉽다.

턱끈 조절 클립

지로(GIRO) 에어 어택 쉴드


관련 웹사이트
이스턴 벨 스포츠 : www.eastonbellsports.com
참좋은레져(주) : www.cello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