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레져, 폴딩 미니벨로 블랙켓 스쿠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참좋은레져는 2014 폴딩 미니벨로 블랙켓 스쿠(SOOOQ)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단종되었지만 컴팩트, 스팩트 RC 등 블랙캣의 미니벨로는 우수한 가성비로 인기가 많았고, 스쿠 또한 이런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블랙캣 스쿠(SCOOQ)는 작년 모델과 비교해 그래픽 디자인, 폴딩 힌지 등의 약간의 변화가 이뤄졌지만 가격은 그대로 42만원이다.


스쿠는 핸들포스트와 프레임의 힌지를 이용해 컴팩트하게 접히며, 힌지에는 풀림 방지 장치가 있어 안전하다. 스쿠는 보기와 다르게 폴딩 페달 포함(킥스탠드 제외)해서 11.54kg으로 가벼워 여성이 사용하기에 무리없다. 또 핸들바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안장과 핸들바 간의 거리가 멀지 않아 초등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심플한 디자인이며, 20인치휠, 52T 크랭크, 13-34T 스프라켓, 시마노 알투스 8단 변속, V 브레이크, 킥스탠드 등의 스펙을 갖고 있다. 추가적으로 휀더와 짐받이 등을 장착할 수 있는 아일렛이 마련되어 있어 다목적으로 사용가능하다.

메인 프레임은 알루미늄 재질이다. 핸들바와 안장 사이의 거리가 멀지 않아 초등 고학년 이상이라면 주행이 가능하다.

52T 싱글 크랭크와 체인 가드. 체인 이탈 방지를 위한 장치가 추가되었다.

시마노 알투스 8단 뒷 변속기. 바퀴 탈부착을 위해 QR 레버가 적용됐으나 폴딩을 위해 레버 위치가 드라이브 사이드에 있다.

하이텐 스틸 포크와 V 브레이크, 1.5인치 켄다 타이어. 

핸들바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신장에 맞춰 피팅이 가능하다.

컴포트 전립선 안장.

2014 스쿠는 힌지의 유격을 제거해 소음을 줄이고 안정적이며, 세이프 캡이 있어 주행 중 폴딩 레버 풀림을 방지했다.

핸들 포스트의 폴딩 레버에도 안전장치가 마련됐다.

폴딩 페달.

간단한 폴딩 방법.

킥스탠드, 휀더, 짐받이 등을 장착할 수 있다. (사진 상의 제품은 샘플이며, 정식 제품에는 킥스탠드가 BB 뒷쪽에 장착된다.)

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다목적 폴딩 미니벨로, 블랙캣 스쿠.


참좋은레져: www.cello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