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카데트, 일상을 즐기는 여성용 슈즈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일상적인 생활에도 크게 불편하지 않으면서 클릿을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여성용 슈즈 카데트(Cadette)를 발표하였다.

평상 생활과 라이딩 성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여성용 슈즈, 스페셜라이즈드 카데트(Cadette)가 출시되었다.

'카데트'는 기존 클릿 슈즈와 달리 부드럽고 쿠션이 좋은 아웃솔을 기반으로 했으며, 마찰력이 좋은 트래드를 사용해 일상적인 슈즈로 활용하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다. 거기에 산악용 클릿을 장착할 수 있도록 해서 피트니스와 투어링, 커뮤팅 등의 라이딩에 적용했을 때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장거리 자전거 여행을 떠나는 라이더는 클릿 페달의 성능과 여행을 위해 필요한 편한 슈즈를 찾기 어려웠는데, 스페셜라이즈드 카데트는 평상 생활과 라이딩의 성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목적 슈즈의 목적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성용에 맞게 복숭아뼈의 높이가 낮게 설계되었다.

내구성을 위해 보강된 앞 부분


아웃솔은 마찰력이 매우 좋고, 쿠션도 뛰어나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듯 하다.

클릿 마운트 커버는 칼로 잘라서 떼어낼 수 있다.

산악용 클릿을 장착한 모습

클릿을 장착하고도 300g 초반대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척골버튼이 적용된 바디지오메트리 인솔

라이딩 중 스트링이 풀리지 않도록 고무 밴드를 이용해 고정할 수 있다.

피트니스, 투어링, 커뮤팅 등의 라이딩에서 클릿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클 슈즈로 적합하다.

쿠션감과 착용감이 뛰어나, 일상적인 생활에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남성을 위한 카데트(Cadet)도 출시된다. 철자만 다르고 발음은 같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