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데모 카본 2015년 모델 선보이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다운힐 모델인 데모(DEMO)의 완전히 새롭게 바뀌어진 카본 제품 '데모 카본'을 선보였다.
이번 데모는 기존 모델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부드러운 핸들링과 빠른 코너링'을 위해 개발되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완전히 새롭게 바뀌어진 2015 데모 카본을 선보였다.

비대칭 구조와 650b 휠사이즈 선택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2015 데모 카본

비대칭 프레임 구조와 650b 휠사이즈 채택

좌우 비대칭 프레임
이번 데모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좌우 비대칭 구조의 프레임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 비대칭 구조는 단순히 좌우 대칭되는 프레임의 굵기가 다른 정도였지만, 이번 프레임은 왼쪽(논드라이브 사이드)의 프레임 일부를 아예 없애며 리어샥이 노출되었는데, 이로 인해 경량화 뿐 아니라 리어샥 세팅이 용이한 잇점도 가져갔다.
또한, 650b 휠사이즈를 채택하며, 그것에 적합하게 63.5도의 헤드튜브 각도와 낮은 BB높이, 그리고 짧은 체인스테이 길이를 적용하였고, 완전히 새롭게 접근한 S3 지오메트리 사이즈 선택을 제시하였다.






라이딩 스타일에 따른 S3 지오메트리 선택

기존까지는 라이더의 신장에 따라 프레임 사이즈를 선택했다면, 이번 데모 시리즈는 S3 지오메트리를 제시하며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프레임 사이즈를 선택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사이즈는 기존과 달리 쇼트(Short), 미디엄(Medium), 롱(Long), 엑스롱(X-Long)으로 구분하였고, 안정적인 라이딩을 원할 때는 조금 더 긴 프레임을, 다이나믹한 라이딩을 원할 때는 조금 더 짧은 프레임을 선택하도록 한 것이다.

라이더의 신장이 아닌 라이딩 스타일로 선택하도록 바뀌어진 사이즈 차트.
쇼트, 미디엄, 롱, 엑스롱 4개의 사이즈가 출시된다.

아론 그윈 선수는 안정적인 라이딩을 선호하여 롱(Long)을 선택하였고, 미취 로펠라토 선수는 조금 더 타이트하고 탄력있는 라이딩을 선호하여 미디엄(Medium) 사이즈를 선택했다.

3.45kg의 경량 프레임

기동성과 가속성을 위해서는 다운힐에서도 경량의 프레임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에스웍스(S-Works) 데모 카본의 경우는 FACT 11m 소재로 앞뒤 프레임 뿐 아니라 링크까지 제작되었다. 또한, 변화된 FSR 구조로 단순화되어, 3.45kg이라는 경량이 가능해졌다.

스페셜라이즈드 2015 카본 데모는 2015년 2월 국내에 입고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