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레퍼런스, 텍스트림 소재로 최고의 성능을 지향한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첼로(Cello)는 레이싱 등급의 최고급 라인업 레퍼런스(Reference)에 세계 최고의 카본 소재로 알려진 텍스트림(TeXtreme)을 적용하며, 최고의 성능을 목표로 제품을 개발하였다.

첼로(CELLO)의 최상급 라인업 레퍼런스(Reference)는 이번 시즌 최상급 소재 텍스트림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텍스트림, 최고 품질의 카본 시트

카본을 소재로 한 자전거 프레임은 원단과 같은 시트를 잘라서 여러장 겹치는 방식의 제조 공법을 이용해, 프레임을 생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카본 프레임의 개발에 있어서, 레이업을 위한 재단과 구조가 매우 중요하지만, 이미 잘 알려진 레이업 기술을 기반으로 발표된 제품은 그 레이어를 이루는 카본 시트의 특성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UD카본 시트의 경우는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경우도 있지마, 직조 방식의 고급 시트들과 고급 기술이 적용된 시트들은 각기 다른 생산공정을 통해 그 품질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소개하는 텍스트림은 스웨덴에서 개발된 카본 시트로, 동일한 면적에 더 많은 카본 원사를 넣을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개발된 카본 시트는 일반 카본 시트에 비해 탄소섬유의 밀도가 높아서, 동일한 무게를 사용해도 강성에 있서 월등한 특성을 갖게 된다.
그 결과, 더 가볍고 강성이 높은 프레임 개발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기존과 동일한 양의 탄소섬유를 사용하더라도 더 얇게 개발할 수 잇는 텍스트림은, 더 가볍고 더 강성 높은 프레임을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텍스트림 소개 영상


첼로 로드바이크의 카본 히스토리

2010년 퍼포먼스 미니벨로 메리디안을 시작으로 카본 로드 프레임 개발을 시작한 첼로는, 엘리엇을 발표하며 고급 카본 프레임 개발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금산인삼첼로 콘티넨탈팀을 후원하며 '엘리트 레이스'에 특화된 '레퍼런스'를 개발하게 되었고, 선수들의 피드백과 자체 개발을 통해 UCI 인증 레이스 바이크 레퍼런스를 발표하게 된 것이다.

메리디언을 시작으로 로드용 카본 프레임을 개발하기 시작한 첼로

엘리엇의 개발을 통해 카본 로드바이크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였다.

1K 카본을 사용해 개발되었던 초기의 레퍼런스 모델.
강성이 높은 반면, 중장거리 라이딩에는 강점을 가져가지 못했다는 평을 얻었다.

텍스트림 소재와 함께 개발된 2015 레퍼런스.
금산인삼첼로 선수들은 "기존까지 경험했던 프레임 중에 최고의 성능"이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탑튜브와 다운튜브를 일체형으로 개발하며 강성을 높인 2015 레퍼런스


레이스에 맞추어 개발된 레퍼런스

첼로 개발팀은 동호인부터 엘리트 라이더들까지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각 카테고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였다. 레퍼런스는 엘리트 라이더들의 테스트에 의해 개발된 제품으로, 철저히 레이스에 촛점을 맞춘 레이싱용 프레임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개발된 첼로 레퍼런스는, 최형민 선수와 함께 2013년 TDK(투르 드 코리아) KOM 종합 우승과 지난해 개인종합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올리며 그 성능을 입증하였다.

첼로 레퍼런스는 레이스에 맞추어 엘리트 라이더들의 성격에 맞는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2013 TDK에서 최형민 선수는 레퍼런스와 함께 KOM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14년 TDK에서, 최형민 선수는 개인종합 2위를 차지하며 레퍼런스의 성능을 입증하였다.

2014 TDK에 사용된 레퍼런스

첼로 레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리뷰를 통해 곧 이어질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주) : http://www.cello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