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포, 타이어 포함 카본 휠셋 카보나 시리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튜블러 타이어로 유명한 브랜드 투포(TUFO)는 카본 휠셋과 튜블러 타이어를 세트로 포함시킨 새로운 휠셋 시리즈 카보나(Carbona) 30/45를 출시하였다.

튜블러 타이어로 유명한 투포에서 카본 휠셋+튜블러 타이어 세트인 카보나(Carbona)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카보나 시리즈는 트레이닝 또는 레이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휠셋으로, 강성 높은 카본 휠과 레이싱 스타일의 튜블러 타이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하이콤포지트 카본 튜블러 타이어가 휠셋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튜블러 휠셋을 접하는 라이더들에게 더욱 추천할 만하다.

카보나 30/40 휠

풀카본 림은 25mm 폭으로 프로파일 사이즈에 따라 구분되는데, 카보나 30은 30mm, 카보나 45는 40mm 높이의 프로파일이 적용되었다.
스포크는 사핌 레이스 2.0(Sapim Race 2.0)과 알루미늄 니플을 사용하였고, 앞 휠은 래디얼 방식, 뒤 휠은 래디얼(논 드라이브)과 1크로스(드라이브)로 짜여져 있다.
실드 베어링이 적용되었으며, 시마노 카세트(9/10/11단), 캄파뇰로 카세트(9/10/11단)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카보나 시리즈는 색상에 따라 그레이/레드/화이트로 선택할 수 있다.

카보나 30은 30mm 프로파일, 45는 45mm 프로파일로 구분되며, 타이어(하이콤포지트 카본)가 포함되었다.
카보나 30 : 1,390,000원
카보나 45 : 1,390,000원

앞 휠은 래디얼 방식으로, 뒤 휠은 래디얼(논 드라이브)과 1크로스(드라이브) 방식으로 제작된다.




알루미늄 니플


하이콤포지트 카본 튜블러 타이어

휠셋에 포함된 하이콤포지트 카본(HI-Composite Carbon) 타이어는 260g의 무게로 트레이닝과 레이싱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중상급 타이어이며, 폭은 23mm이다.
사이드월은 120TPI, 트래드 아래는 240TPI가 적용되어 115~175psi까지 공기압을 넣을 수 있다.

투포의 튜블러 타이어인 '하이콤포지트 카본'이 휠셋이 포함된다.


펑크가 났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투포 타이어 실란트 익스트림이 휠셋 액세서리로 포함되었다.
실란트 익스트림은 타이어 내부에 미리 넣는 것이 아니라, 펑크가 났을 때만 사용하는 제품이다.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www.cephas.kr
투포 : http://www.tuf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