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퓨얼 EX 29,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트렉(Trek)은 트레일 바이크의 대표 라인업인 퓨얼 EX(Fuel EX)의 29인치 휠사이즈 모델에 부스트 148/110(Boost 148/110) 허브를 적용해 새롭게 출시하였다.
새롭게 적용된 부스트 148/110 허브 사이즈는 기존 허브보다 더 넓어진 것으로 29인치 휠 또는 27.5+ 휠에 적용할 때 강성을 높이고,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준다. 게다가 체인스테이의 길이를 27.5인치 휠과 동일한 수준으로 맞출 수 있어서 페달링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는 장점까지 가져다 주었다.

트렉은 29인치 휠의 퓨얼 EX 29 시리즈를 새로운 허브 기준인 부스트 148/110을 적용해 출시하였다.
트렉 퓨얼 EX 9.9

트렉은 이와같은 부스트 148/110 기준을 기존 레메디에 적용한 것에 이어 이번 퓨얼 EX에 적용하며, 안정성과 트랙션 성능, 구름성을 더욱 좋게 개선하였다.
그리고, 지난 발표에 호응이 좋았던 리엑티브(RE:akiv) 기술이 이번 시즌 폭스의 EVOL 샥과 만나 가격적인 매력과 성능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는 트렉의 DRCV 기술이 함께 적용되었지만, 폭스의 신형 EVOL 샥은 DRCV에서 느낄 수 있는 성능을 전달할 수 있어서 더욱 저렴해졌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신형 산악 프레임답게 시마노 Di2를 포함한 새로운 스타일의 케이블 라우팅이 적용되고, 변속과 가변 시트포스트, 락아웃 레버 등의 복잡한 케이블링을 단순화시킬 수 있는 콘트롤프릭(Control Freak) 케이블 시스템으로 개선되었다.

트렉 퓨얼 EX 9.8

트렉 퓨얼 EX 9

트렉 퓨얼 EX 8

트렉 퓨얼 EX 7

트렉 퓨얼 EX 5


관련 웹사이트
트렉 코리아 : http://www.trekbikes.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