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벤지, 사이즈 선택법과 가격표 공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에어로 컨셉을 어느 때보다 강력하게 적용하여 개발된 새로운 벤지 바이어스(Venge ViAS)의 사이징을 구매자들이 쉽고 편하게 하기 위해 '인터넷 사이징툴'을 함께 개발하였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새로운 벤지 바이어스를 출시하며, 리툴(RETUL)과 함께 개발한 사이징툴을 인터넷으로 공개하였다.

벤지 바이어스 사이징툴 : https://www.retul.com/venge-vias-sizing/ 

이번 벤지 사이징툴은 기존에 피팅을 받아서 자신에게 잘 맞는 자전거를 가진 라이더를 위한 것으로, 현재 자신의 자전거 사이즈를 체크하면서 간단하게 새로운 벤지의 사이징을 맞출 수 있는 방법이다.
아래 사용법을 통해 벤지 사이징을 알아보자.

필요한 것은 3가지, 줄자와 공간 한 구석,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자전거이다.

포지션을 측정하는 기준은 BB중심과 핸들바 중심, 그리고 안장의 중심이다.
각 포인트에 마우스를 올리면 중심점 측정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자전거 앞 바퀴를 벽에 닿도록 설치하는데, 핸들바가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BB중심과 안장중심의 높이를 측정하여 입력한다.

바닥과 BB중심의 높이를 측정하여 입력한다.

바닥부터 핸들바 중심(스템과 연결되는 곳)을 측정하여 입력한다.

앞 바퀴가 벽과 닿은 곳에서 BB중심까지의 거리를 측정한다.

핸들바 중심과 벽의 거리를 측정하여 입력한다.

위에서 입력한 값을 기반으로, 사이징에 중요한 데이터가 표시된다.

자신의 컨트롤레버 그립의 세팅 방법을 선택한다.
필자는 수평 또는 중립으로 설치하는 편이다.

핸들바 넓이를 선택하면 기본 사이징 입력이 완료된다.
현재 사용하는 핸들바의 넓이가 괜찮으면 그 값을 선택하고, 보통은 어깨 넓이로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위와 같이 측정값과 선택을 완료하면 추천 자전거 사이즈가 표시된다.

마지막으로 헤드 스페이서의 높이, 핸들바 길이, 스템 길이 등을 조금씩 조절할 수 있는데, 가능한 초록색에 화살표가 오는 것을 권장한다.

스페이서 높이를 조금 낮추자 입력값 표시계가 노란색으로 바뀌었다.

'마치기'를 누르면 자신의 사이징 값을 PDF로 출력받을 수 있는데, 벤지 구매 시 이 값을 대리점에 전달하면 기존 자전거와 거의 동일한 사이징으로 완성된 벤지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벤지 바이어스, 국내 공식 유통 및 가격 발표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지난 주에 벤지 바이어스(Venge ViAS)를 국내에 정식 유통을 시작하며, 소비자가격을 아래와 같이 책정하였다. 초기 책정되었던 에스웍스 벤지의 가격이 빠르게 오르고 있는 달러 환률 등의 문제로 다소 올랐다.

에스웍스 벤지 바이어스 Di2
소비자가격 : 13,900,000원

벤지 프로 바이어스
소비자가격 : 8,800,000원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벤지 바이어스 사이징 : https://www.retul.com/venge-vias-sizing/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