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특허받은 위아위스, 유로바이크에 참가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위아위스(WIAWIS)의 클래식 로드바이크 리버티(Liberty)와 어쌔신(Assassin)은 나노카본 프레임이지만 크로몰리와 같은 가는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 S-CORE FORM이라는 특수폼과 테이퍼드 방식을 사용해 제작됐다. S-CORE FORM은 이미 양궁에서 검증된 소재로 강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휨 강도 41%, 압축강도 31% 그리고 비틀림 강도 54%를 향상시킨 기술이다.
위아위스만의 제작기술은 국내 특허청에(1014916530000) 등록됐으며, 최근 유럽 특허등록을 마쳤다.

클래식 로드바이크 리버티(Liberty)와 어쌔신(Assassin)은 나노카본 프레임으로 가는 프레임으로 만들기 위해 S-CORE FORM 기술을 적용했으며, 이 기술을 국내는 물론 유럽 특허를 받았다.

어쌔신(Assassin)은 시마노 부품을 사용해 리버티와 다르게 클래식에 모던한 이미지를 더했다.

리버티(Liberty)는 캄파뇰로 구동계와 가죽 부품 등을 사용해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한 모델이다.

한편 위아위스는 유럽 특허등록을 받은 리버티와 어쌔신 등 나노카본 자전거를 2015 유로바이크에 전시한다.
위아위스는 올해 참가신청을 해서 참가여부가 불투명했으나 나노카본과 유럽특허를 받은 기술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 참가하게 됐다.
유로바이크는 2015년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프리드릭스하펜에서 열리며, 약 100개국 4만 5천여명의 참관객과 유수의 자전거 업체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자전거 전시회 중에 하나이다.

위아위스는 유로바이크 메인홀 A3 - 814 부스를 배정받아 나노카본 바이크를 유럽에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위아위스: www.wiawi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