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페달링 성능에 집중된 신개념 슈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는 라이딩이라는 움직임 속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내도록 개발하는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Dynamic Cycling Fit)을 기반으로 한 MES 기술이 적용된 신개념 슈즈 서지(Surge)와 차지(Charge), AMP를 출시하였다.

라이딩은 항상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스포츠다.
그래서, 역동적인 움직임에서 성능과 효율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 자이언트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의 개념이다.

라이더는 항상 역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제품의 성격을 정적으로 테스트했을 때의 결과물이 실제 라이딩에서는 그 효율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는 개념이 자이언트의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DCF)의 기본 개념이다.
이런 개념은 휠셋에 DBL이라는 기술로 적용되었고,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슈즈에는 MES(Motion Efficiency System)라는 기술로 적용된 것이다.

MES는 말 그대로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효율의 변화를 최적화시키는 시스템으로 볼 수 있다.
페달링을 하는 동안 다리와 발은 계속 다이나믹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그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 더 편하고 성능이 좋은 최적의 밸런스를 찾는 것이 이번 MES 설계를 의미한다.

"자이언트는 역동성이라는 관점에서 제품을 개발했다.
이러한 접근과 개발방식으로 만들어진 신발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던 것이다"라며
스탠 마비스 상임이사는 말했다.

자이언트의 스탠 마비스(Stan Mavis) 상임이사는 "자이언트는 역동성이라는 관점에서 제품 개발을 새롭게 하기 위해 수년 전부터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 접근 방식을 고안해 내었습니다.
DCF의 목적은 진보된 테스트 방법과 연구결과를 제품에 적용하여 사이클링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다채로운 신기술들이 적용돼 만들어진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의 신발들이 혁신을 나타내는 결과물입니다.
이러한 접근법과 개발방식으로 만들어진 신발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던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로드 슈즈 서지(Surge), 산악 슈즈 차지(Charge)와 AMP

로드와 산악 슈즈는 동일한 MES 접근 방법으로 개발되었고, 전 세계의 엘리트 라이더들과 함께 기획/디자인/개발이 진행되었다.
MES는 다리의 하단부에 충분한 뒤틀림 유연성을 부여해 압력과 긴장을 줄여주는 새로운 기술과 강하고 효율적인 페달링을 만들어내는 플랫폼을 결합한 것이다.
그 결과 발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지면서 긴장과 압박이 줄어들어 장시간 페달링이 가능해지고, 더 편하면서도 강한 페달링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새로운 로드 슈즈 서지(Surge)

서지의 아웃솔 디자인

산악용 퍼포먼스 슈즈 차지(Charge)

차지의 아웃솔 디자인

스포츠용 산악 슈즈인 AMP에도 MES 기술이 적용되었다.

AMP의 아웃솔 디자인

새로운 자이언트의 슈즈는 이번 시즌 하반기부터 자이언트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