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R, 고프로 전용 SOLO 스마트 드론 국내 공식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북미 최대 개인 드론 기업이자 개방형 드론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창설자인 '3D로보틱스(3DRobotics, 이하 3DR)'는 지난 9월 9일 세계 최초의 스마트 드론 '솔로(SOLO)'를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3DR은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 솔로(SOLO) 스마트 드론을 런칭하며, 그들의 드론 기술력을 선보였다.

3DR 의 플래그십 드론인 '솔로'는 퀄컴의 1GHz 컴퓨터 지능 두 개가 탑재된 세계 최초의 스마트 드론으로 강력한 스마트 샷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고 자연스럽게 영화에서 보는 듯한 수려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솔로'의 스마트 샷 기능으로는 두 지점 사이의 가상의 케이블 라인을 따라 촬영하는 '케이블 캠(cable cam)', 지정된 대상의 주위를 돌며 촬영하는 '궤도 기능(orbit)', 사용자를 따라다니며 촬영하는 '팔로우 미(follow me)'와 '셀프 촬영(selfie)'등이 있다.
또한, 버튼 하나만으로 이착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비상시 긴급 에어브레이크 기능, 세이프티 넷 등의 독특한 안전기능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고프로(GoPro)에 최적화된 드론

고프로(GoPro)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솔로'는 3DR 만의 선진화된 기술로 개발한 짐벌을 통해 고프로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촬영 시 뛰어난 안정성을 보이며 고프로로 촬영한 HD영상을 모바일 기기에서 생생하게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비행 중에도 고프로의 충전, 녹화의 시작 및 정지, 설정, 스냅 촬영 등의 컨트롤이 가능하다.

고프로에 최적화된 설계로 사용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 1,400,000원(기체), 570,000원(짐벌)

수리가 용이한 점도 장점이다. 기존 드론 제품들의 경우 국내에서 부품 교환 등의 A/S 가 불편했던 반면 '솔로'는 개인 과실로 인한 고장을 제외하고 10월 중 오픈 예정인 서울 강동구에 AS센터를 통해 1년간 무료로 부품 교환이 가능하다.

'솔로'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비디오 게임 스타일의 외관으로 10x4.5"의 셀프 타이트닝 프로펠러와 픽스호크2 (Pixhawk2) 비행 컨트롤러가 장착되었다. 최대 영상촬영 길이 25분, 최고 속도 89km/h, 최고 고도 122m, 무게 1.5kg (짐벌 및 고프로 미 장착 시)의 스펙을 자랑한다.
고프로 히어로3, 3+, 4를 장착할 수 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든 모바일 기기를 지원한다.

이반 맥고완(Ivan Mcgowan) 글로벌 세일즈 및 채널 전략 부문 부사장은 "3DR은 스마트 드론, 자동조종장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드론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3DR의 대표 스마트 드론인 '솔로'를 통해 한국 고객들이 더욱 쉽게 드론을 접하며 하늘 위에서 바라보는 세상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솔로'는 한국 공식 판매처인 세파스를 통해 판매되며 기체 1,400,000원, 짐벌 570,000원 (배터리 및 프로펠러 옵션 별도 판매)에 구입할 수 있다.
'3DR'및 '솔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3dr.com 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패드 등을 이용하여 스마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프로펠러 장착부


전용 백팩이 함께 출시된다.

백팩 내부

실제 3DR과 동일한 컨트롤러로 조종체험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가 제공되어 3DR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다.


세파스는 9월 10일, 딜러와 일반 소비자를 초청해 흥겨운 파티와 함께 3DR 시연을 즐겼다.

솔로 스마트 드론 시연





3DR SOLO 런칭 영상
동영상 원본 : https://youtu.be/PfN9lTp8ma0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www.cephas.kr
3DR : www.3dr.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