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카멜레온 링 & 링, 색이 변하고 밝은 안전등 출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전거 라이트 전문 브랜드 문(Moon)는 색상이 변경되며 시인성을 더욱 높여주는 새로운 안전등 카멜레온 링(Chameleon Ring)과 작지만 최대 60루멘의 밝은 빛을 발하는 링(Ring)을 출시했다.

문(MOON)의 작고 가벼운(21g)의 안전등 시리즈 링(Ring)과 카멜레온 링(Chameleon Ring)이 출시되었다.
카멜레온 링(왼쪽)과 링(오른쪽),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다른 기능을 탑재하였다.


작지만 밝은 안전등 링(Ring)

문(Moon)의 링은 원형으로 빛나는 불빛때문에 만들어진 이름이다. 플래쉬와 스트로브의 기본 기능을 가진 링은 최대 60루멘의 밝은 빛으로 낮에도 시인성이 뛰어나며, 야간에는 스탠다드 밝기(10루멘)만 사용해도 시인성이 확보된다.

10루멘에서 60루멘까지 다양하게 밝기를 바꿀 수 있는 링(Ring)


색이 변하며 시인성을 높여주는 카멜레온 링

문 카멜레온은 한번 깜빡일 때마다 색상이 자연스럽게 바뀌며, 기존에 하나의 색으로 표시되는 안전등에 비해 집중도를 더욱 높여주어, 시인성과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적인 깜빡임 및 고정 모드 등을 바꿀 수 있으며 최대 18 루멘의 밝기를 지원하여 주간에도 괜찮은 시인성을 보여준다.

카멜레온 링은 6개의 색상(파란색, 녹색, 붉은색, 노란색, 보라색, 흰색)으로 바뀌면서 시인성을 높여준다.

문 카멜레온 링 라이트 조작 테스트. 버튼을 더블클릭하면 모드가 변경된다.


2개의 마운트와 USB 충전

패키지에 포함된 마운트는 클립형과 밴드형 2가지이며, 클립형은 가방 등에 부착하기에 좋고, 밴드형은 둥근 형태의 시트포스트 뿐 아니라 날렵한 형태의 에어로 시트포스트에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밴드형은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타인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다.

충전은 USB를 이용한 리튬폴리머 배터리(3.7V 280mAh)이며, 완충되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안전등의 모드에 따라 짧게는 2시간 정도에서 최대 18시간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라이딩 시간과 장소에 따라 적당한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밴드형 마운트는 둥근 시트포스트나 핸들바 외에도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의 시트포스트에도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밴드형 마운트

클립형 마운트는 가방 등에 쉽게 부착할 수 있어서 활용성이 높다.

USB로 2~2.5시간 정도면 충전이 되는 리튬폴리머 배터리(3.7V 280mAh)가 내장되어 있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 : http://www.cellosports.com
문 스포츠 : http://www.moon-sport.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