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 스프린트 X1, X2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알레 스프린트(Allez Sprint)에 CL64 휠셋을 적용해 레이싱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알레 스프린트 X1과 X2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전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알레 스프린트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을 100대 한정 판매한다.

알레 스프린트는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한 알로이 버전의 프레임으로, 뛰어난 성능과 존재감 있는 디자인으로 전 세계 많은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이런 '알레 스프린트'의 특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스펙을 적용한 한정판 '알레 스프린트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을 각 모델 별 전 세계 100대 한정 수량 출시한다.

달루시오 스마트웰드

용접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단순한 용접 기술을 넘어, 스페셜라이즈드는 구조적인 설계를 통한 스마트한 용접 방법을 제시하였다. 그것이 바로 달루시오 스마트웰드(D'Aluisio Smartweld)이다.
용접의 기술적인 문제를 넘어, 용접의 부위와 프레임 설계를 다르게 한다면 같은 용접 기술이라도 강성과 무게에서 유리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스마트한' 생각에서 만들어진 기술이다.
이 기술은 헤드튜브와 BB쉘에 적용되었으며, 기존에 튜브와 튜브를 잇는 방식이 아닌, 용접면이 새롭게 가공된 부품들의 조합으로 만들어 강성과 내구성이 필요한 부분이 용접에 의해 덜 손상되도록 한 것이다.
이 기술은 3년 동안의 기술 투자로 만들어졌고, 특허를 받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기술이기도 하다.
스마트웰드 기술을 통해, 알레 스프린트는 에스웍스 타막과 거의 동일한 페달 효율성을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구조를 변경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낸 달루시오 스마트웰드



CL64 카본 휠, 에어로플라이 카본 핸들바

부품 스펙의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CL64' 카본 휠셋이라고 볼 수 있다.
64mm 프로파일로 에어로 효과를 높인 CL64 카본 휠셋은 에어로 스타일의 알레 스프린트와 어울리며, 입문급으로 취급받는 알로이 바이크를 레이싱 바이크급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
그리고, 이것에 걸맞는 에어로플라이 카본 핸들바가 적용되어 속도감 있는 라이딩에 더욱 가속을 붙인다.

라이더-퍼스트 엔지니어 기술의 카본 포크와 CL64 카본 휠셋이 장착된다.

그립톤 컴파운드로 제작된 에스웍스 터보 타이어

에어로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에어로플라이 카본 핸들바


맥라렌 벤지와 동급의 공기역학 성능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알레 스프린트는 과거 맥라렌과 함께 설계하여 주목을 받았던 '맥라렌 에스웍스 벤지'와 동일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이런 성능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스피드와 폭발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크리테리움 레이스에 종종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맥라렌 에스웍스 벤지와 동급의 에어로 효과, 그리고 에스웍스 타막과 같은 페달링 파워가, 스피드와 폭발적인 라이딩을 즐기는 크리테리움과 같은 레이스에서 그 실력을 발휘한다.


X1과 X2, 두가지 모델로 선택한다.

알레 스프린트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은 X1과 X2 두개의 시리즈로 출시된다.
X1은 한장의 체인링을 장착하여, 평지에서 스피드를 즐기는 크리레리움 레이스에 최적화 되었고, X2 시리즈는 조금 더 다양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2장의 체인링이 적용된 모델이다.

알레 스프린트 X1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
가격 : 3,500,000원

체인링 1장의 모델로 독특함과 스프린트 라이딩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알레 스프린트 X2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
소비자가격 : 3,500,000원

2장의 체인링을 적용해 더욱 다양한 라이딩을 가능하게 만든 모델이다.


3월 6일부터 스페셜라이즈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주문 가능

알레 스프린트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은 오는 3월 6일부터 스페셜라이즈드 온라인 스토어(www.specializedstore.co.kr)를 통해 주문이 진행된다.
주문의 마감은 3월 12일까지이며, 한정판이라는 고유의 에디션 벳지가 프레임에 부착된다. 그리고, 고유의 컬러웨이에 맞춘 안장과 핸들바 앤드캡 그리고 탑캡이 제공된다.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 모델은 특별한 스펙의 부품 외에도 탑캡, 핸들바 엔드 등의 사소한 부품의 색상까지 맞춤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3월 6일, 스페셜라이즈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알레 스프린트 스페셜라이즈드 에디션을 만날 수 있게 된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스페셜라이즈드 온라인 스토어 : http://www.specializedstor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