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파뇰로, 로드바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선보인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캄파뇰로(Campagnolo)는 이번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로드바이크 레이스에서 디스크 브레이크가 허용되는 것에 따라 '캠피테크랩(Campy Tech Lab)' 제품으로 로드용 디스크 브레이크의 첫 선을 보였다.

캄파뇰로는 '캠피테크랩' 그룹으로 로드용 디스크 브레이크를 발표하였다.


캠피테크랩, 캄파뇰로 R&D 철학을 담다.

"Campagnolo Corretto"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이 진행되는 캄파뇰로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만들기 전 '캠피테크랩'이라는 그룹으로 먼저 개발되어 테스트가 진행된다.
캠피테크랩 그룹의 제품들은 프로 라이더부터 일반 라이더, 그리고 미캐닉과 각종 테스트 장비를 통해 '이 제품이 충분한 성능과 안전성을 갖추었다'라는 것을 입증할 때까지 테스트 단계에서 적용되는 제품을 일컫는다.
이 테스트를 거쳐 보완해야 하는 부분을 고치고, 디자인과 적합한 브랜드가 지정되면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탄생되는 것이다.
이번에 발표하는 디스크 브레이크 또한 '캄파뇰로의 제품은 올바르다(Campagnolo Corretto)'라는 개발 철학에 따라서 '캠피테크랩' 그룹으로 먼저 선을 보였고, 이 제품들은 이번 시즌 프로팀을 비롯한 엘리트 라이더들에 의해 실제 대회에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캠피테크랩 그룹으로 발표한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 휠셋.
브레이크 마찰면이 없이 개발되어, 휠 구름 성능에 집중한 디자인이다.


EPS와 기계식 구동계 레버 모두 적용

이번에 발표한 캠프테크랩 버전의 디스크 브레이크 레버는 전동식 EPS와 기계식 구동계에 호환되는 제품이 모두 출시되었다.
유압 시스템이 적용된 이번 디스크 브레이크는 부드러운 브레이크 레버의 느낌과 함께 레버 후드의 크기가 조금 커졌지만, 역시 캄파뇰로 후드의 뛰어난 그립감은 거의 그대로 가져간 느낌이다.

전동 구동계 EPS 버전으로 발표한 디스크 브레이크

기계식 구동계와 호환되는 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며, 앞 휠의 스포크도 메가 G3 패턴이 적용되어 뒤틀림 강성을 높였다.

EPS 호환 레버, 기존보다 후드의 높이가 다소 높아졌지만, 그립감은 여전히 좋은 편이다.

기계식 호환 레버

앞 브레이크 캘리퍼


뒤 브레이크 캘리퍼

로터


캄파뇰로는 이미 기술적으로는 완성도가 높은 디스크 브레이크를 완성하였지만, 이번 시즌 레이스 및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실제 판매하는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로드바이크용 디스크 브레이크를 기존에 발표하였던 시마노와 스램에 이어, 캄파뇰로도 완성도 높은 제품과 함께 곧 경쟁에 합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캄파뇰로 : http://www.campagnolo.com/WW/en/
(주)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