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소라,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의 피트리스 로드 라이더들을 위한 그룹셋 소라(Sora)가 세련된 디자인과 새로운 부품 추가로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시마노 소라(SORA) 그룹셋이 4암 크랭크와 인터널 루팅 듀얼컨트롤레버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9단 변속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소라는 이번 시즌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며, 인터널 루팅 듀얼컨트롤레버 및 4암으로 변화된 크랭크셋으로 세련된 이미지와 성능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
그리고, 색상에 있어서도 상위 모델들과 비슷한 블랙/회색의 투톤이 적용되어, 입문용 부품이라는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했다.

크랭크셋은 여전히 2단 체인링(50-34T)과 3단 체인링(50-39-30T)으로 출시되며, 플랫바를 위한 브레이크과 변속기 세트까지 함께 제공되고 있다. 또한 11-34T 카세트 스프라켓으로 변경되어 입문 라이더들이 언덕을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을 더 높게 만들어 주었다.

4암 크랭크셋은 듀라에이스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

케이블이 인터널 루팅으로 변경되어 상급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된 듀얼컨트롤레버

플랫바 사용자를 위한 버전도 함께 출시된다.

숏 케이지와 롱 케이지로 최대 3x9의 11-34T 카세트 스프라켓을 지원한다.

깔끔하게 디자인이 변경된 앞 디레일러

브레이크 BR-R3000

시마노 소라의 새로운 그룹셋은 오는 4월 이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상위 등급의 스타일과 성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진 9단 그룹셋 소라가 입문용 로드바이크 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최근 추세에 힘입어 그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시마노는 로드바이크용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 세트 및 E-쓰루액슬을 지원하는 휠셋을 새롭게 출시하여, 입문용 로드바이크 시장에 강력한 입지를 더욱 강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발표된 로드바이크용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퍼 BR-RS305

새롭게 출시된 로터 시리즈
왼쪽부터 SM-RT54(160mm, 140mm), SM-RT81 160mm, SM-RT81 140mm

E-쓰루액슬을 지원하는 디스크 브레이크용 로드바이크 휠셋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WH-RX31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cycle.shiman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