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방수 스피커 JBL 클립2, 여름 라이딩에 제격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세계적인 음향 기업 하만(Harman) 인터내셔널 코리아가 여름 시즌을 위한 JBL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지난 6월 23일 JBL 스토어 강남오토스퀘어점에서 출시했다.
투어링이나 피트니스 등 라이딩 중 가방, 자전거 등에 장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클립(Clip)2와 일반적인 여행용으로 효용할 수 있는 차지(Charge)3 등을 소개했다.

음향 기업 하만(Harman) 인터내셔널 코리아가 여름 시즌을 위한 JBL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클립(Clip)2와 차지(Charge)3 등을 출시했다.


IPX7 등급의 완전방수, 클립(Clip)2

작지만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새로운 클립2의 가장 큰 특징이자, 기존의 모델인 클립+와의 큰 차이점은 IPX7 방수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는 점이다. IPX7은 8단계의 방수성능 구분 중 7번째에 해당되는 완전 방수 등급으로 스피커를 최대 수중 1m 깊이에서 약 30분간 담글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여름철 갑작스런 소나기나 장마, 혹은 바다 등에서의 물놀이 중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타 사양 역시 업그레이드 됐다.
최신 버전인 블루투스 4.2를 채택해 전송속도가 더욱 빨라졌으며, 내장형 배터리는 기존에 5시간에서 최대 8시간 재생으로 확대됐다. 또한, 무선 데이지체인(Wireless Daisy Chain) 적용으로 두 개의 클립2를 연결해 더욱 풍부한 음량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고리로 거는 방식인 카라비너 클립 형태가 기존보다 가늘고 넓게 변경되어 백팩 뿐 아니라, 소형 자전거 가방에도 장착이 용이해졌다. 
노이즈 에코 캔슬링(Noise Echo Canceling) 기능이 적용된 스피커폰을 통해 버튼 하나로 잡음 없는 음성통화도 가능하다.
물놀이 중에 분실위험을 낮추기 위해 내구성이 강한 직물소재와 고무 하우징으로 소재가 업그레이드 되어 수면 위에 뜨게 했다.   

 IPX7 방수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된 완전 방수 스피커, 클립(Clip)2

배터리 충전시간 : 2.5시간
배터리 : 리튬 이온 플리머(3.7v/730mAh)
출력 : 1 x 3W
크기 : 141 x 94 x 42mm
무게 : 184g
소비자가격 : 89,000원

최대 수중 1m 깊이에서 약 30분간 담글 수 있는 수준의 방수 등급이다.

블루투스 4.2를 채택해 전송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노이즈 에코 캔슬링(Noise Echo Canceling) 기능이 적용된 스피커폰을 통해 버튼 하나로 잡음 없는 음성통화도 가능하다.

내장형 배터리는 기존에 5시간에서 최대 8시간 재생으로 확대됐다.

고리로 거는 방식인 카라비너 클립 형태가 기존보다 가늘고 넓게 변경되어 백팩 뿐 아니라, 소형 자전거 가방에도 장착이 용이하다.

기존의 클립+ 모델의 클립 방식


다양한 여행용으로 효용, 차지(Charge)3

원통형의 차지3은 클립2와 동일한 IPX7 등급의 방수 성능을 자랑한다. 블루투스 4.1버젼이 채택, 듀얼 패시브 레디에이터를 통해 강한 저음을 제공한다. 최대 3개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원하는 음악을 공유하고 번갈아 재생이 가능하며, JBL 커넥트 기능으로 다른 JBL 제품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6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약 20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클립2와 동일한 하우징 소재를 채택해 물놀이 중 사용이 가능하다.
자전거 물통케이지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게 했던 플립, 펄스와 달리 크기와 부피가 커서 일반적인 물통케이지에는 장착이 어렵다.

6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약 20시간 음악 재생 가능한, 차지(Charge)3

배터리 충전시간 : 4.5시간
배터리 : 리튬 이온 플리머(22.2Wh)
출력 : 2 x 10W
크기 : 213 x 87 x 88.5mm
무게 : 800g
소비자가격 : 229,000원

클립2와 동일한 IPX7 등급의 방수 성능에 블루투스 4.1버젼 채택된 차지3

최대 3개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원하는 음악을 공유하고 번갈아 재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차량 선바이져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트립(Trip),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우수한 사운드의 오닉스 스튜디오(Onyx Studio)3 고앤플레이(Go+Play)를 출시해 올 여름 휴가를 위한 휴대용 아이템으로 소개했다.


관련 웹사이트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 : http://www.harmankorea.com/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