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스미스, 풀메탈 디자인의 프리미엄 핸디툴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주)스포츠온55는 타이완의 자전거용품 업체인 에어스미스(Airsmith)를 국내에 공식 런칭하며, 핸드툴과 펌프 등을 소개하였다.
그 중에서, 풀메탈 디자인으로 금속 재질의 내구성과 트렌디한 제품 이미지를 잘 보여주는 에어스미스의 발리 8(Volley 8)과 트라이 툴(Tri Tool)을 소개한다.

풀 메탈 디자인의 에어스미스 핸디툴 - 트라이 툴, 발리 8.


SUS 420 스테인레스 스틸

에어스미스의 핸디툴 발리 8(Volley 8)과 트라이 툴(Tri Tool)은 SUS 420 스테인레스 스틸로 제작된다. 스테인레스 스틸은 녹이 슬지 않는 재질로만 알고 있지만 크롬, 니켈, 탄소 등의 함량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중 SUS 420은 공구로서 충분한 경도와 내식성을 갖추고 있다. 에어스미스는 땀에 의한 부식방지를 위해 추가적으로 코팅을 적용시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스미스의 핸디툴은 SUS 420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로 제작되어 경도와 내식성이 뛰어나다.


8개의 핵심 비트로 구성된 발리 8

에어스미스의 발리 8 핸디툴은 8개의 비트가 빽빽하지 않은 바디에 반듯하게 모여 있어 먼저 단정함이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한다. 비트의 둔탁한 표면 색상과 달리 바디는 광택을 띄고 있어 심플한 외관에 포인트를 줬다.
발리 8에는 육각렌치 2.5 / 3 / 4 / 5 / 6mm와 톡스(별)렌치 T25 / T30, 십자 스크류 드라이버 비트가 내장되어 있어 라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을 정비할 수 있다.
사용의 편의성을 위해 비트가 90도와 270도로 꺾이면 고정되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발리 8은 한손에 딱 들어가는 크기로 공구통이나 안장가방 등에 수납시 공구 또는 수납물의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가죽 케이스가 제공된다.

에어스미스 발리 8 (Volley 8)
소비자가격: 27,000원
크기: 90*41mm / 99g
비트: Hex 2.5 / 3 / 4 / 5 / 6mm / T25 / T30 / PH1



고정 축에 물려 있는 비트 측면에 홈이 있어 비트를 90도 또는 270도 꺾으면 살짝 고정되는 효과를 나타낸다.

양쪽에 있는 비트 홈에 고정되어 비트가 각도를 유지해 정비 시 공구가 엇나가는 일을 방지한다.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가죽 케이스가 제공된다.
납작한 형태라서, 보관 시에 오히려 공간을 덜 차지할 수 있다.





사용빈도가 가장 많은 비트로 구성된 트라이 툴

육각렌치라도 사용빈도가 많은 사이즈가 있는 반면 현저하게 빈도가 떨어지는 사이즈도 있다. 아무래도 아주 작거나 큰 사이즈의 육각렌치가 사용횟수가 적을 수밖에 없다. 에어스미스는 활용도가 높은 사이즈의 육각렌치로만 구성해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트라이 툴이다.
트라이 툴에는 4 / 5 / 6mm의 육각렌치가 있는데, 자주 정비하는 시트포스트 클램프, 브레이크 슈, 쉬프터, 브레이크 레버, 안장, 스템, 핸들바 등의 볼트를 조이고 풀 수 있다. 그리고 삼각형의 광택 베이스는 그립감을 높여 정비 편의성이 뛰어나다.

에어스미스 트라이 툴 (Tri Tool)
소비자가격: 18,000원
크기: 56*56mm / 60g
비트: Hex 4 / 5 / 6mm

트라이 툴은 사용 빈도가 많은 4, 5, 6mm 육각렌치로 구성되어 있어 휴대성이 우수하고, 삼각형 바디는 손에 잘 쥐어져 그립감이 좋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http://www.sports55.co.kr
에어스미스: www.airsmith.com.tw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