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새로운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이클링 슈즈에 높은 점유율을 가진 시마노(Shimano)는 이번 독일 프리드리히하펜에서 열린 아웃도어쇼를 통해 로드, 트라이애슬론, 엔듀로, 투어링 및 어반 라이더들 위한 새로운 슈즈 라인업을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슈즈 라인업의 주요한 변화는 더욱 강화된 엔듀로 및 동계용 퍼포먼스 시리즈, 그리고 투어링 및 어반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시리즈가 포함된다.

트레일/엔듀로 슈즈 ME7, ME5

새롭게 출시된 트레일 및 엔듀로 시리즈 ME7과 ME5 모델은 XC 라이딩의 가벼운 페달링과 엔듀로 라이딩에 필요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ME7은 토발(Torbal) 토션 컨트롤이 적용된 카본 솔과 스피드-레이싱(speed-lacing) 시스템을 채택하였고, 검정과 회색의 색상으로 출시된다. 무게는 사이즈에 따라 375~385g이다.

ME5 라인업, SH-ME500

ME5의 바닥면

ME7 라인업, SH-ME700

ME7은 카본 토발 토션 기술과 미셰린 트래드가 적용되었다.


트라이애슬론 입문 라이더를 위한 TR5

새롭게 출시된 시마노 TR5 라인업은 엘리트 레벨의 TR9 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통풍이 가능한 합성가죽과 3D 메쉬 및 퀵스트랩이 적용되었다.
TR5는 SPD와 SPD-SL 클릿이 모두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바꿈터에서 빠르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트라이애슬론 입문 라이더를 위한 TR5 (SH-TR500-SW)
SPD와 SPD-SL 클릿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여성용 TR5 라인업 SH-TR500-WW


겨울에도 쉬지 않는 MW5, RW5

동계 시즌에도 쉬지 않고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산악용 MW5와 로드용 RW5 시리즈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 두 모델은 모두 드라이쉴드(DRYSHIELD), 네오플렌 발목 칼라, 플리스 이너 소재로 겨울이나 비가 오는 날씨에도 발을 쾌적하고 따뜻하게 보호시켜 준다.
스피드-레이싱(Speed-Lacing) 시스템이 적용되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쉽게 신발의 고정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MW5는 SPD 클릿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게는 445g, RW5는 SPD와 SPD-SL 클릿이 적용되며 무게는 340g이다.

동계용 산악 슈즈 MW5 (SH-MW500)

비가 오거나 추운 날씨에 사용할 수 있는 로드 슈즈 RW5 (SH-RW500)
SPD와 SPD-SL 클릿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투어링과 어반 라이더를 위한 새로운 슈즈 라인업

산악 및 로드바이크를 위한 투어링 또는 어반 슈즈가 이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 제품들은 시마노의 새로운 트랜짓 시티와 트랜짓 마운틴 투어링 시리즈의 의류 및 장갑, 가방 등과 디자인을 통일감 있게 가져가며, 라이더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클래식 스타일의 RT 시리즈는 벨크로 스트랩을 사용해 빠르고 편한 RT5와 슈스트링으로 클래식함을 더한 RT4로 나누어진다.
또한, 오프로드 스타일의 MT5와 MT3는 조금 더 탐험적인 투어를 즐기는 라이더들을 위해 준비되었고, 자전거에서 내려 걸을 때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시마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샌들 SD5 SPD도 통풍성을 최대로 유지하면서 조금 더 안전하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투어링과 어반 라이더들을 위해 시마노는, 의류부터 가방과 장갑 및 슈즈까지 새롭게 출시하였다.

슈스트링을 이용해 클래식한 멋을 더한 RT4 라인업 (SH-RT400)

SPD 클릿이 적용되는 RT4 시리즈의 바닥면(왼쪽은 여성용)

벨크로 스트랩으로 실용성을 더한 RT5 라인업(SH-RT500)

RT5 시리즈도 SPD 클릿이 적용된다.(왼쪽은 여성용)

슈스트링을 이용한 오프로드 스타일의 MT3 (SH-MT300)

MT3의 여성용

MT3의 바닥면

스트랩과 스피드-레이싱 시스템을 적용한 MT5 (SH-MT500)

MT5의 레드 색상

MT5의 여성용 모델

MT5의 바닥면

기존보다 안전성을 더욱 높인 클릿 샌들 SD5 SPD.


이번 새로운 시마노 슈즈 라인업들은 오는 9월부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cycle.shiman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