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영상을 위한 고프로 자전거 마운트 2종
에디터 : 김수기 기자
고프로(GoPro)는 라이더를 위해 기본적이고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마운트 2종을 출시했다. 제품명에 '프로'를 붙인 만큼 내구성을 위해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좁은 설치공간에서의 활용을 위한 컴팩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로 핸들바/시트포스트/폴 마운트

고프로 마운트 중 핸들바 등에 장착할 수 있는 핸들바/시트포스트/폴 마운트가 있지만 고정 나사를 양쪽으로 조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고프로 방향을 바꾸기 위해서 피봇암이 필요했다. 이에 고프로는 설치가 간단하면서 피봇암이 없어도 360도 회전이 가능한 프로 핸들바/시트포스트/폴 마운트(이하 프로 핸들바 마운트)를 내놓아 22.2mm~35mm 직경의 핸들바, 시트포스트, 폴 등에서 소비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 핸들바 마운트는 고프로가 마운트에 바로 체결되어 설치공간이 협소해도 사용할 수 있어 타이트한 영상을 만들어낸다. 또 마운트 자체에서 고프로를 360도 회전시킬 수 있어 원하는 화각으로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프로 핸들바/시트포스트/폴 마운트
구성품: 마운트, 고무 어댑터 5개, 육각 렌치, 파우치
소비자가격: 73,000원

수평으로 된 볼트는 고프로 각도를 조절할 때 사용되며, 수직으로 된 볼트는 마운트를 고정할 때 쓰인다.


내구성과 견고한 체결력을 위해 마운트는 알루미늄 재질이다.
힌지 방식의 마운트이며, 스크류 볼트가 아닌 육각 볼트로 조인다는 것이 다른 고프로 마운트와 다른 점이다.

5개의 고무 어댑터가 제공되어 설치될 부위의 사이즈에 대응할 수 있다.

피봇암없이 고프로 각도를 360도 회전시킬 수 있다.

프로 핸들바 마운트는 각도 조절이 되지만 라이딩 중에 각도를 바꿀 수 없다.



프로 시트레일 마운트

고프로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안장에 장착할 수 있는 프로 시트레일 마운트는 레일이 2개가 있는 일반적인 안장에 사용한다. 프로 핸들바 마운트처럼 알루미늄 재질이며, 스크류 볼트가 아닌 육각 볼트로 설치한다.

프로 시트레일 마운트
구성품: 마운트, 육각 렌치
소비자가격: 49,000원

2개의 레일이 있는 일반 안장에 사용하며, 하나의 육각 볼트로 고정한다. 


재질은 알루미늄이며, 크지 않아 레일에 설치했을 때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고프로 신형 마운트 테스트 영상

고프로의 새로운 마운트는 체결 부위에 직접 설치되어 촬영 결과물이 많이 흔들리지 않을까 불안했지만 라이딩 영상을 확인해보니 의외로 화면떨림이 적은 것에 놀랐다.
요즘 고프로는 기본 마운트와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 환경에 맞는 마운트를 별도로 구매한다. 프로 핸들바 마운트와 프로 시트레일 마운트는 간단한 설치, 내구성좋은 재질, 이용의 편리함, 좋은 결과물로 라이딩 영상을 간직하고 싶은 라이더라면 군침이 도는 아이템임에 틀림없다.

고프로 마운트 테스트 영상
동영상 원본 : https://vimeo.com/177171670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www.spocam.co.kr
고프로: https://gopr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