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자인, GPS 사이클링 컴퓨터 라인업 강화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리자인(LEZYNE)은 작년 타이베이 사이클쇼에서 GPS 사이클링 컴퓨터 'LEZYNE GPS: Mini GPS, Power GPS, Super GPS '를 발표하고, 국내에 리자인 Mini GPS 등을 출시한 바 있다.
리자인은 최근 치열해진 GPS 사이클링 컴퓨터 시장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하면서 사이클링 정보수집을 위한 액세서리와의 호환성, 스마트폰과의 연결, 네비게이션 기능, 컬러 디스플레이, 워치 타입, 사이클링 이외 운동에서의 활용도 등의 기능을 강화시켰다.

Lezyne GPS Epic
동영상주소: https://youtu.be/NNyq8Y5bU5c


대화면의 Super GPS, Macro GPS

Super GPS는 미국과 러시아의 위성항법체계인 GPS와 글로나스(GLONASS)를 이용한 라이더 궤적추적이 보다 정확해지고, 기압계로 고도 변화를 측정하며 가속도 센서로 GPS 누적오차를 줄였다.
속도/케이던스 센서, 심박 센서, 파워미터를 ANT+와 블루투스로 연결시킬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결해 Ally 앱과 연동하면 문자메세지, 이메일, 전화,  턴바이턴 네비게이션 , 스트라바 라이브 세그먼트 기능을 이용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는 개인에 맞춰 변경할 수 있고, 런닝타임은 22시간이다.
Macro GPS는 ANT+ 통신이 불가능하고, Di2 등의 전동구동계와 연동이 안되는 점을 제외하면 Super GPS와 동일하다. 

리자인 수퍼 GPS (LEZYNE Super GPS)
무게:76g
크기: 42.9mm (W) x 67.8mm (L) x 27.5mm (H) / 화면 31.7mm (W) x 40.1mm (L)

리자인 마크로 GPS (LEZYNE Macro GPS)
ANT+ 통신 및 전동구동계 연동 불가를 제외하면 Super GPS와 동일하다.


크기만 줄이고, 기능은 그대로 - Micro C, Micro, Mini GPS

리자인 GPS 사이클링 컴퓨터가 고대비 흑백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지만 이번에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Micro C GPS를 출시했다. Micro C GPS는 Super GPS와 기능은 동일하면서 디스플레이 크기와 색상만 다를 뿐이다.
그리고 Micro C GPS에 컬러 디스플레이를 뺀 모델이 Micro GPS이며, Macro GPS의 미니 버전이 Mini GPS이다. 

리자인 마이크로 C GPS (LEZYNE Micro C GPS)
무게: 29g
크기: 33.7mm (W) x 47.9mm (L) x 22.5mm (H) / 화면: 24.25mm (W) x 25.25mm (L)

리자인 마이크로 GPS (LEZYNE Micro GPS)
Micro C GPS와 디스플레이만 흑백으로 다를 뿐 기능은 동일하다.

리자인 미니 GPS (LEZYNE Mini GPS)
Macro GPS의 미니 버전이다. (ANT+와 전동구동계 연동이 지원되지 않는다)


웨어러블 리자인 GPS - Watch 시리즈

리자인은 GPS 제품을 시계처럼 찰 수 있는 워치(Watch) 시리즈인 Micro C GPS Watch와 Micro GPS Watch를 새롭게 내놓았다. 스마트밴드처럼 자체적으로 심박을 측정하는 것이 아닌 GPS를 손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실리콘 스트랩이 장착된 모델로, Micro C GPS와 Micro GPS를 활용했다.
기능은 동일하지만 부착부위에 따라 사이클링은 물론 런닝, 하이킹,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트랩은 블랙과 블루 2가지가 있다. 

리자인의 웨어러블 GPS 사이클링 컴퓨터는 Micro C GPS와 Micro GPS 2가지가 있으며, 스트랩은 블랙과 블루가 있다.


관련 웹사이트
(주)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lezyne.co.kr/
리자인 : http://www.lezyn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