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de DMZ 9월초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비무장지대(DMZ)와 접경지역을 따라 달리는 투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7 국제자전거대회가 9월 2일~6일 개최된다.
올해 대회는 국내외 선수들이 출전하게 되는 제2회 국제청소년도로사이클대회와 자전거투어, 대한자전거연맹의 마스터스 대회 등 3개 대회로 나눠 진행된다.
국제청소년도로사이클대회는 9월 3일 경기 고양시를 출발해 연천∼강원 화천∼인제군을 가로질러 6일 고성군에 도착하는 403.5㎞의 동서횡단 코스로 치러진다.
대한자전거연맹 및 UCI 선수로 등록된 국내 고등부 및 외국 주니어 선수가 참가하는 국제청소년도로사이클대회는, 국내 10개 팀 60명 선수 및 해외 15개 팀 90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경쟁하게 된다.

이와 함께 치러지는 'Tour de DMZ 2017 강화 자전거투어'와 'Tour de DMZ 2017 마스터스 대회'는 국내 자전거 동호인들을 위한 행사다. 2일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강화 자전거 투어가 강화군 아시아드경기장을 출발해 교동도를 돌아오는 69.6㎞ 구간에서 열린다.
마스터스 대회는 3일 청소년도로사이클대회가 시작한 후 고양∼인제군 구간(357㎞)에서 5일까지 진행된다. 마스터스 대회에는 일반인 3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심덕섭 행자부 지방행정실장은 "비무장지대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품격 있는 국제자전거 대회를 개최해 분단의 아픔과 평화통일의 염원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며 "낙후된 접경지역을 활성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