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속도계 필수기능만 넣은 엘리먼트 미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와후 피트니스(Wahoo Fitness)는 사이클링 컴퓨터인 엘리먼트(ELEMNT)에 비해 더 작아지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엘리먼트 볼트(ELEMNT BOLT)에 이어, 필수 속도계 기능만을 넣어 크기를 최소화한 엘리먼트 미니(ELEMNT MINI)를 출시한다.

엘리먼트 미니(ELEMNT MINI)
소비자가격 : 149,000원 (2017년 8월 말부터 판매 예정)

와후 엘리먼트 미니는 41x58.4x17mm의 크기로 화면은 1.8인치 크기이며, 무게는 31g이다. 고대비 디스플레이에 3개의 사이클링 정보를 출력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LE와 ANT+를 지원한다.
기존 엘리먼트 속도계와 다르게 코인 배터리를 사용하며, 자체 GPS가 없어 라이브 트랙킹 기능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과 연동해야 한다. 미니에 와후 스피드 센서와 스템 마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와후의 케이던스 센서와 심박벨트만 지원가능하다.
엘리먼트 미니에 엘리먼트와 엘리먼트 볼트에 있는 LED 인디게이터, 내비게이션 기능 등이 빠져있지만 필수 속도계 기능만 필요한 라이더에게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한편 와후의 공식수입처인 나눅스네트웍스는 엘리먼트 미니가 8월말 입고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리먼트 미니의 1.8인치 디스플레이에 3개의 사이클링 정보를 띄울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문자메세지, GPS 라이브 트랙킹, 앱에서의 세팅, 써드파티 앱 연동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템 마운트와 스피드센서가 기본으로 포함되며, 와후 센서만 페어링이 가능하다.

엘리먼트, 엘리먼트 볼트, 엘리먼트 미니 비교.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와후 피트니스 : http://www.wahoofitnes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