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09/15
/
/
퍼포먼스는 가벼움에서 나온다, 료카 A.P.EX.
2019-05-10   김수기 기자

스포츠 이큅먼트 료카(ROKA)의 공식 국내 런칭으로 료카 아이웨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료카의 아이웨어는 어드밴스 퍼포먼스를 위한 A.P.EX.와 초경량 파일럿, 스타일리쉬한 모던 클래식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으로 가벼움을 통한 퍼포먼스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다양한 프레임 디자인과 렌즈 구성으로 5개의 시리즈로 구별되는 A.P.EX. 컬렉션을 만나보자.


가벼움과 GEKO 기술, 티타늄 코어로 밀착된 착용감

A.P.EX의 큰 렌즈와 프레임, 템플(다리)은 시각적으로 무게감이 느껴지지만 가장 무거운 것이 CP-1X로 29g이다. 일상생활이 아닌 멀티 스포츠용으로 사용하는 선글라스의 무게는 1g이라도 가벼운 것이 퍼포먼스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료카는 깃털같은 가벼움을 가장 먼저 부각시키고 있다.
그리고 가벼움과 동시에 땀이나 진동에 의한 흘러내림 또는 흔들림을 잡아주는 GEKO(게코) 기술은 착용감을 한층 높여준다. GEKO 테크는 게코도마뱀의 발바닥에서 착안한 기술로 흘러내리거나 비뚤어진 선글라스를 고쳐쓰는 찰나의 순간을 허비하지 않게 한다. GEKO 기술은 코받침과 템플 패드에 적용된다.
또 각기 다른 두상에도 밀착된 착용감을 위해 템플 내부에 티타늄 코어가 들어 있어 얼굴과 귀, 머리에 맞게 템플을 조절할 수 있다.

료카는 사용자의 퍼포먼스를 위해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가장 무거운 아이웨어는 CP-1X로 실측 무게는 29g이다.

료카는 가벼운 무게와 더불어 아이웨어의 흘러내림을 방지하기 위해 게코도마뱀에서 착안한 GEKO 기술을 코받침과 템플 패드에 적용시켰다.

CP와 GP 모델은 높이가 다른 코받침이 4개 제공된다.

코받침은 쉽게 분리된다.

옆머리에 닿는 부위도 GEKO 기술이 들어간 패드로 흘러내림을 막는다.

템플 코어는 가벼운 티타늄이 들어가 무게를 최소화했다.

티타늄 코어로 사용자 두상에 맞게 템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바르베리니 C3 렌즈

료카는 아이웨어의 무게에 중심을 맞추고, 무거워지지 않으면서 시원한 시야와 강도, 내구성이 높은 렌즈를 위해 이탈리아의 바르베리니(Barberini) 렌즈를 선택했다. 바르베리니는 자체 아이웨어를 제작하고 있지만 몽블랑, 입생로랑, 레이밴 등의 프리미엄 선글라스에 렌즈를 공급하고 있다.
료카의 전 제품은 바르베리니의 C3 렌즈를 사용하며, 뛰어난 광학성능에 가벼우면서 충격에 강하다. 그리고 렌즈 전후면에 필요한 하이드로올레포빅 코팅(발수), 스크래치 방지 코팅, 다중반사 코팅, 안티포그 코팅, 미러 코팅, 편광 필름 코팅 등이 적용되어 퍼포먼스를 저해할 수 있는 시각적 방해 요소를 최소화한다.

료카 퍼포먼스 라인업은 렌즈 크기에 따라 일반 모델과 8% 더 큰 1X 모델이 있고, 프레임과 쉽게 분리되어 세척이나 렌즈 교환이 편리하다. 모델에 따라 렌즈 분리 과정이 다르니 구입처에서 설명을 듣는 것이 좋다.
렌즈 컬러마다 투과율과 사용환경이 다르며, 퍼포먼스 라인업은 7가지 컬러 렌즈가 있다.

료카는 가벼우면서 충격에 강하고, 렌즈 성능을 위한 멀티 코팅이 적용된 이탈리아의 바르베리니의 C3를 사용하고 있다.
퍼포먼스 아이웨어는 일반 모델(왼쪽)과 7.5~10% 더 큰 1X(오른쪽) 모델로 구분된다.

다크 카본 : 투과율 12%
맑고 광량이 많은 주간에 사용하는 뉴트럴 컬러 렌즈이다.

다크 아크틱 미러 : 투과율 9%
맑고 광량이 많은 주간에 사용하는 뉴트럴 컬러 렌즈이다.

HC 퓨전 미러 : 투과율 13%
적외선 보호성능이 있는 고대비 렌즈로 맑거나 약간 구름낀 날씨에도 사용할 수 있다.

HC 옥테인 미러 : 투과율 20%
도로의 차선이나 교통 신호 등이 잘 보이도록 대비가 높고, 맑거나 약간 구름낀 날씨에도 사용할 수 있다.

블랙 미러 : 투과율 11%
맑고 광량이 많은 주간에 사용하는 뉴트럴 컬러 렌즈이다.


글레시어 미러 : 투과율 13%
맑고 광량이 많은 주간에 사용하는 뉴트럴 컬러 렌즈이며, 블루라이트를 걸러준다.

HC 이온 미러: 투과율 40%
흐린 조건에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녹색을 강조해 트레일 러닝이나 광량이 적은 시간에 적합하다.

A.P.EX.는 프레임과 렌즈를 분리할 수 있다.

프레임과 렌즈가 제대로 결합이 되면 동그라미처럼 렌즈가 약간 돌출된다.

CP 모델 분리 과정.
상단 프레임 가운데를 잡고 위로 들어 올린다.

상단 프레임의 양쪽에 걸린 렌즈를 분리한다.

하단 프레임은 고정된 방향으로 힘을 주워 양쪽 끝을 분리한다.

하단 프레임의 가운데를 오므리듯이 눌러주면 분리된다.

SL 모델은 템플의 결합 부위를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힘을 주어 분리한다.

TL 렌즈는 렌즈 안쪽을 잡고 아래 방향으로 힘을 주어 분리한다.


완벽한 보호를 위한 풀프레임의 CP

CP는 료카의 대표적인 A.P.EX. 라인으로 완벽한 보호(Complete Protection)를 의미하며, 풀프레임이 특징이다. 일반 렌즈의 CP-1(27g)과 큰 렌즈의 CP-1X(29g)가 있으며, HC 옥테인 미러, HC 퓨전 미러, 다크 아크틱 미러, 글레시어 미러, 다크 카본, 블랙 미러 렌즈가 있다. 프레임 색상은 매트 실버, 블랙/화이트, 사이언/화이트, 화이트, 매트 블랙, 블랙/토치가 있다.
소비자가격은 298,000원이다.

완벽한 보호를 위한 풀프레임의 CP 라인.

매트 블랙 프레임 + 다크 카본 렌즈

사이언/화이트 프레임 + 다크 아크틱 미러 렌즈

블랙/화이트 프레임 + HC 퓨전 미러 렌즈

매트 실버 프레임 + HC 옥테인 미러 렌즈

블랙/토치 프레임 + 블랙 미러 렌즈

화이트 프레임 + 글레시어 미러 렌즈


지면으로부터의 보호를 위한 하프 프레임의 GP

GP(Ground uP)는 지면으로부터 올라오는 먼지, 진흙, 돌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하단 프레임이 추가된 하프 프레임이다. 무게는 GP-1은 25g, GP-1X는 27g이다.
프레임과 렌즈는 CP와 동일한 구성으로 매트 실버, 블랙/화이트, 사이언/화이트, 화이트, 매트 블랙, 블랙/토치 프레임 색상에 HC 옥테인 미러, HC 퓨전 미러, 다크 아크틱 미러, 글레시어 미러, 다크 카본, 블랙 미러 렌즈가 있다.
소비자가격은 279,000원이다.

지면에서 올라오는 먼지나 진흙을 막아주는 GP 라인.

매트 블랙 프레임 + 다크 카본 렌즈

화이트 프레임 + 글레시어 미러 렌즈

매트 실버 프레임 + HC 옥테인 미러 렌즈

블랙/토치 프레임 + 블랙 미러 렌즈

블랙/화이트 프레임 + HC 퓨전 미러 렌즈

사이언/화이트 프레임 + 다크 아크틱 미러 렌즈


가벼움과 통기성을 위한 프레임리스의 SL

SL은 가벼움을 위해 프레임리스 설계로 뛰어난 통기성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이 작거나 10대 라이더에게 적합하다. 무게는 SL-1은 22g, SL-1X는 23g이다.
매트 실버, 사이언, 화이트, 매트 블랙 프레임 색상에 HC 옥테인 미러, HC 퓨전 미러, HC 이온 미러, 다크 아크틱 미러, 카본 렌즈가 있다.
소비자가격은 225,000원이다.

가벼움과 통기성을 위한 프레임리스 디자인의 SL 라인.

매트 블랙 프레임 + HC 퓨전 미러 렌즈

사이언 프레임 + 다크 아크틱 미러 렌즈

매트 실버 프레임 + HC 옥테인 미러 렌즈

화이트 프레임 + HC 이온 미러 렌즈

매트 블랙 프레임 + 카본 렌즈


시야각과 보호 성능의 균형을 잡은 하프 프레임의 SR

SR은 풀프레임보다 시야각을 넓히면서 보호 능력을 갖춘 하프 프레임 디자인이며, 무게는 22g(SR-1), 24g(SR-1X)이다.
매트 실버, 사이언, 화이트, 매트 블랙 프레임 색상에 HC 옥테인 미러, HC 퓨전 미러, HC 이온 미러, 다크 아크틱 미러, 카본 렌즈가 있다.
소비자가격은 225,000원이다.

시야각과 보호성능의 균형을 잡은 SR 라인.

매트 블랙 프레임 + HC 퓨전 미러 렌즈

매트 실버 프레임 + HC 옥테인 미러 렌즈

사이언 프레임 + 다크 아크틱 미러 렌즈


다재다능한 트윈렌즈의 TL

TL(Twin Lens)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어울리는 다재다능한 트윈 렌즈 디자인으로 21g, 22g의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다.
매트 실버, 사이언, 화이트, 매트 블랙 프레임 색상에 HC 옥테인 미러, HC 퓨전 미러, HC 이온 미러, 다크 아크틱 미러, 다크 카본 편광, 브론즈 편광 렌즈가 있다.
소비자가격은 255,000원이다.

트윈 렌즈의 부담없은 디자인에 가벼움으로 다양한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TL 라인.

매트 블랙 프레임 + 다크 카본 편광 렌즈

매트 블랙 프레임 + 브론즈 편광 렌즈

매트 블랙 프레임 + HC 퓨전 미러 렌즈

사이언 프레임 + 다크 아크틱 미러 렌즈

화이트 프레임 + HC 이온 미러 렌즈

매트 실버 프레임 + HC 옥테인 미러 렌즈


풍부한 라인업으로 취향 저격하는 료카 A.P.EX.

료카의 아이웨어는 무엇보다 가벼움을 우선하며, 무게를 늘리지 않으면서 아이웨어의 광학성능과 착용감을 높이는 데에 집중한다. 료카 A.P.EX는 가장 무거운 모델이 29g으로 AA 건전지 무게(25g)와 비슷할 정도로 가벼우면서 게코 기술로 땀에도 흘러내리지 않는 가벼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바르베리니의 C3 렌즈로 뛰어난 내구성과 광학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CP, GP, SL, SR, TL과 같은 프레임 디자인과 렌즈 구성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공식수입처인 이엑스오는 런칭과 동시에 국내 라이더의 요구사항인 도수 가공점을 미리 준비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이엑스오 : http://www.exoshop.kr/
료카: https://www.rok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