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램 AXS 웹으로 라이딩 기록을 더 자세히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램(SRAM)은 AXS 웹 서비스를 통해 가민(Garmin) 유저들이(Wahoo도 곧 업데이트 예정) 더 상세한 라이딩 기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스램은 AXS 웹을 통해 라이딩 기록을 더 상세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라이딩 기록은 현재 가민 사이클링 컴퓨터를 통해 업로드 되며, 와후(Wahoo) 서비스도 곧 오픈될 예정이다.

스램 AXS 웹(https://axs.sram.com/)은 스램의 최신 무선 전동 그룹셋 AXS(액세스)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로, 스마트폰 'SRAM AXS' 앱과도 연동되어, 자신의 자전거와 그룹셋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램 AXS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각 컴포넌트의 최신 펌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파워미터 유저는 손쉽게 제로세팅이 가능해, 필수 앱으로 이용된다.

스램은 스마트폰 앱에 비해 빠르게 업데이트가 가능한 웹 서비스를 추가로 연동하였고, 그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라이딩 기록을 상세하게 볼 수 있다.
특히, 기어 사용에 대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더는 코스에 따라 자신의 카세트 및 체인링 T 수를 결정하여 변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타이어위즈와 같은 스램 센서를 이용하면, 라이딩 중 타이어의 공기압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데이터까지 볼 수 있어서 공기압 세팅에 좋은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파워미터와 심박계, 케이던스의 데이터를 다양한 그래프로 볼 수 있어서 트레이닝을 위한 자료로도 도움을 받게 된다.

기어 T 수 및 타이어 공기압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해 코스에 맞는 선택 가이드를 제공한다.

파워미터, 심박계 등의 센서를 이용한 다양한 데이터 제공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스램 AXS : https://axs.sram.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