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8~09/01
09/10~09/13
바이오레이서 컬렉션, 스프린트 & 스핏파이어 & 베스퍼
2020-05-28   김수기 기자

바이오레이서(BIORACER)의 기성 라인업 컬렉션은 기능성에 따라 라인업이 구분되어 있다.
스피드웨어 컨셉과 에픽(리뷰 보기)은 에어로에 퍼포먼스 핏을 강조하고, 리뷰에 소개할 스프린트(Sprint)는 뜨거운 햇빛에도 라이더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콜드 블랙(Cold Black)원단을 사용한다. 트렌디한 디자인의 스핏파이어(남성)와 베스퍼(Vesper)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올라운드 제품이다. 그리고 커스텀으로 제작됐지만 KSPO 레플리카도 컬렉션처럼 구매할 수 있다.


햇빛을 차단하는 스프린트 콜드 블랙 저지 & 빕숏

보통 밝은 색의 원단은 열과 빛을 반사를 하고, 어두운 원단은 흡수한다는 사실은 상식으로 알고 있다.
바이오레이서의 파트너이자 소재 전문 브랜드 쉘러(Schoeller)에서 개발한 콜드 블랙 원단 처리 기술은 의류가 어두운 색상임에도 열 흡수를 최소화시켜 열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자외선(UV)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최소 UPF 30 수준까지 보장한다. 잦은 세탁에도 원단 기능성이 떨어지지 않아 콜드 블랙은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의류의 여름 소재로 각광받는다.
스프린트 콜드 블랙 저지와 빕숏은 태양에서 쏟아지는 적외선과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콜드블랙(Cold Black) 원단을 사용해 한여름에도 다른 의류보다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스프린트 저지는 에어로 디자인으로 어깨 라인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소매는 레이저 컷으로 마감해 어깨와 팔의 움직임에 이물감이 적다. 신축성이 좋은 라이크라 원단으로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면서 시인성을 높여줄 반사소재가 등과 소매에 적용됐다.
빕숏은 통기성이 좋은 스무스 베이퍼 유니 패드로 땀이 많은 계절에도 쾌적한 느낌을 제공한다.

시원한 여름 라이딩을 위한 스프린트 콜드 블랙(Cold Black) 저지 & 빕숏.
저지: 175,000원 / 라이트 올리브, 보르도
빕숏: 295,000원

열을 반사시키고, 자외선은 차단(UPF 30 이상)하는 콜드 블랙 원단으로 체온 상승을 막아주면서 피부를 보호한다.

소매는 레이저 컷팅으로 봉재선이 없고, 시인성을 위한 반사소재가 적용됐다.

스프린트 저지도 봉제선 없는 어깨 라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앞뒤 높이가 다른 목깃과 반사 소재의 바이오레이서 로고.

방수 지퍼 포켓이 포함되어 디지털 제품을 보관하기에 좋다.

실리콘 그리퍼.

스프린트 빕숏도 콜드 블랙 원단으로 시원함과 피부 보호 기능성을 제공한다.

스무스 베이퍼 유니 패드가 재봉된 안쪽 원단은 부드러운 감촉으로 피부 자극이 적다.



올라운드 기능성과 다양한 디자인의 스핏파이어와 베스퍼

남성을 위한 스핏파이어(Spitfire)와 여성을 위한 베스퍼(Vesper)는 전전후 기능성과 합리적인 가격대, 다양한 디자인을 가진 중급 라인업이다. 저지는 라이크라 소재로 앞면은 투웨이 스트레치, 뒷면은 원웨이 스트레치로 부담되지 않으면서 제위치에 고정되는 핏으로 착용할 수 있다.
측면은 쿨맥스 소재로 비치지 않으면서 시원한 느낌을 주고, 실리콘 그리퍼로 밑단 말림을 막는다.
빕숏도 라이크라 소재로 근육을 잡아주면서 탄탄한 밀착감을 제공하고, 베이퍼 패드가 적용되는 등 기본에 충실하다.

2차 세계대전에서 활약한 영국의 전투기 스핏파이어(Spitfire)에서 이름을 따온 스핏파이어는 미래지향적이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스핏파이어 주피터(Spitfire Jupiter).
소비자가격: 185,000원


스핏파이어 대즐(Spitfire Dazzle).
소비자가격: 185,000원


스핏파이어 네온(SpitFire Neon).
소비자가격: 185,000원

여성 에픽 폴카 닷과 커플룩으로 입을 수 있는 스핏파이어 폴카 닷(Spitfire Polka Dot).
소비자가격: 185,000원

스핏파이어 빕숏.
소비자가격: 205,000원

007 본드걸 베스퍼 린드에서 이름을 따온 베스퍼.
베스퍼 골드(Vesper Gold)
소비자가격: 185,000원

베스퍼 시스터 스네이크(Sister Snake).
소비자가격: 185,000원

베스퍼 도리스 닷 (Doris Dot).
소비자가격: 185,000원

스핏파이어와 동일한 컬러로 출시되는 베스퍼 주피터(Vesper Juptier).
소비자가격: 185,000원

여성용 빕숏은 뒤에 지퍼를 적용해 상의를 벗지 않고도 화장실을 갈 수 있다.

베스퍼 빕숏(위): 249,000원
베스퍼 소프트 핫팬츠: 146,000원


레이스 프루븐 커스텀 KSPO 레플리카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사이클팀은 UCI 콘티넨탈 등급으로 지난해부터 바이오레이서와 후원계약을 맺고 바이오레이서로부터 팀 의류를 지원받고 있다. (기사보기)
바이오레이서의 계절 의류와 트랙 경기 용 슈트까지 사용하고 있는 KSPO팀은 의류에 대한 큰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으며, 바이오레이서는 KSPO 팀의 레플리카를 제작해 컬렉션처럼 판매하고 있다.
KSPO 레플리카는 컬렉션이 아닌 커스텀의 레이스프루븐(Race Proven) 스무스 콤비 메쉬 저지와 2.0 라이크라 빕숏으로 제작된다. 레이스프루븐 라인은 폭넓은 제품군이 있는데 제품마다 특화된 기능성을 갖고 있으며, 팀 의류로 많이 선택된다.

레플리카 저지는 에픽처럼 에어로 포지션에 맞는 패턴과 라이크라 소재의 어깨와 소매 라인을 갖고 있고, 에어메쉬의 사이드 패널로 열을 발산시킨다. 빕숏도 에어로 포지션을 염두한 패턴과 근육 지지를 위한 라이크라 소재가 특징이며, 무전기를 넣을 수 있는 백포켓이 있다. 패드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딤플 패턴, 고밀도 쿠션을 가진 스무스 유니가 사용된다.

KSPO 팀 레플리카는 남녀 모델이 출시된다.
레이스프루븐 스무스 콤비 메쉬 저지: 179,000원
레이스프루븐 2.0 라이크라 빕숏: 179,000원


에픽과 같은 에어로 디자인의 어깨 라인.

레이저 컷팅과 라이크라 그리퍼로 깔끔한 소매.

통기성을 높여주는 에어메쉬 소재의 사이드 패널.

일반적인 후면 포켓.

앞은 실리콘, 뒤는 라이크라 소재의 그리퍼.

라이크라 소재와 백포켓, 스무스 유니 패드가 적용된 빕숏.

레이스프루븐 2.0 라이크라 빕숏은 측면과 밑단, 후면에 커스텀 프린팅이 가능하다.


기능성과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스타일을 위한 컬렉션 라인업

바이오레이서의 컬렉션은 퍼포먼스 라인업과 더불어 기능성 원단으로 시원한 라이딩을 보장하는 스프린트 콜드 블랙, 기본기와 스타일을 갖춘 스핏파이어와 베스퍼로 구성된다.
투어 라이딩이나 그란폰도, 국토종주, 그래블 라이딩처럼 캐주얼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라면 스프린트와 스핏파이어, 베스퍼의 기능성이나 스타일을 추천한다.
그리고 KSPO 팀 레플리카는 팀 의류로 많이 선택하는 레이스 프루븐으로 커스텀 제작되어 디자인 시안 작업 및 제작기간 등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커스텀 의류를 바로 입어볼 수 있고, KSPO 팀을 응원하는 방법이 된다.



관련 웹사이트
바이오레이서 코리아: https://www.bioracershop.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