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쏘, 전기 그래블 바이크 볼타(Volta)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이탈리아 자전거 전문 브랜드인 바쏘(BASSO)는 그래블 바이크인 팔타(Palta)의 라이딩 품질에 전기자전거(e-Bike) 시스템을 적용한 볼타(Volta)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쏘는 그래블 바이크인 팔타의 DNA에 전기자전거의 파워를 더한 볼타(VOLTA)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쏘 볼타 라이딩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tq9nPNEMWaw


이탈리아의 폴리니 모터 적용, 최대 220km 주행

바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마노, 보쉬 등의 모터를 적용하지 않고, 이탈리아에서 개발하여 바쏘 자전거에 최적화 설계한 폴리니(Polini) E-P3 모터를 채택했다.
폴리니 모터는 전기산악자전거에 채택되는 수준의 강력한 250W와 500Wh의 배터리가 설계되었고, 바쏘 볼타와 함께 최대 220km의 주행 거리와 강력한 파워가 장점이다. 이 모터는 70Nm의 강한 토크를 가졌지만 2.8kg의 경량에 속하기도 한다.

이탈리아의 폴리니 모터를 채택, 가볍고 강력한 파워로 최대 220km 주행이 장점이다.


볼타는 그래블 바이크 팔타의 DNA를 가졌기 때문에, 기본적인 스타일과 성능에 있어서 동질감을 유지하도록 했다. 볼타 역시 이탈리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카본 프레임이며, 팔타에서 경험했던 라이딩 성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바쏘 담당자는 밝혔다.

이와같은 강력한 모터와 장거리 주행 능력을 갖추고도 볼타의 완성차 무게는 16.5kg을 유지하고 있다. 전체적인 프레임 퍼포먼스를 높인 덕분에 전동 서포트 없이도 일반 자전거와 비슷한 퍼포먼스를 낼 수 있고, 랙 마운트 아일렛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출퇴근 및 장거리 투어링까지도 가능한 확장성이 특징이다.

바쏘 볼타 카멜레온|블랙
모터 : 폴리니 전동 시스템 (250W, 70Nm, 500Wh 배터리)
무게 : 16.5kg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카본 프레임


로드, 그래블, 커뮤팅, 투어링까지 가능한 전천후 전기자전거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addix.co.kr/
바쏘 : https://www.bassobike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