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디 이탈리아, 피터 사간 선수 첫 스테이지 우승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의 2020 시즌이 10개의 스테이지가 마감되며 중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스테이지 10에서는 피터 사간 선수가 이번 시즌 첫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포인트 우승인 치클라미노 저지 경쟁이 다시 치열해졌다.

스테이지 10이 마감된 지로는 후반에 본격적인 GC 라이더들의 핑크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로 시즌은 12번째 스테이지부터 언덕과 산악, 타임트라이얼 등의 치열한 GC 경쟁이 이어지는 구간이 이어진다. 핑크저지 경쟁에 있어서는 이와같은 이유로 수많은 변수가 작용되며, 3분 이상의 차이라 하더라도 치열한 업힐 경쟁을 통한 컨디션 관리와 2개의 타임트라이얼이 이어지며 뒤집을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비해 평지구간은 스테이지 19 하나가 남은 상황이어서 포인트 우승인 치클라미노 저지에 대한 경쟁은 현재 선두를 달리는 아노 디마와 그 뒤를 잇는 피터 사간 선수의 경쟁이 될 것으로 보인다. 10번째 스테이지에서 피터 사간이 우승을 차지하며 현재 포인트 차이는 20 밖에 되지 않으며, 순수한 스프린터라기보다 올라운드 스타일에 강점을 보이는 두 선수이기 때문에 남은 코스에서의 경쟁이 오히려 더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스테이지 10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포인트 경쟁에서 선두인 아노 디마 선수를 바짝 추격하기 시작한 피터 사간 선수.
투르 드 프랑스의 그린저지 방어에 실패한 피터 사간 선수는 이번 지로에서 치클라미노 저지를 얻을 수 있을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로 2020 스테이지 9 하이라이트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E5tKyeddzIA

지로 2020 스테이지 10 하이라이트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1XznY4ZuK2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