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디 이탈리아, 테오 게오게간 하트 선수 핑크저지를 입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 10월 25일 스테이지 21의 타임트라이얼 경기로 마무리된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는 테오 게오게간 하트 선수가 최종 핑크저지를 차지하며, 치열했던 공방전을 마쳤다.

후반 산악 스테이지가 시작되며 핑크저지를 가져온 윌코 켈더만 선수는 20번째 스테이지에서 자이 힌들리와 테오 게오게간 하트 선수의 브레이크어웨이에 동참하지 못하며 시간을 잃게 되었고, 마지막 타임트라이얼에서 비교적 좋은 기록을 만들었지만 그 차이를 메우기에는 부족했다.
테오 게오게간 하트 선수는 20번 스테이지 우승과 함께 핑크저지를 차지한 자이 힌들리 선수와 동타임의 상황, 마지막 타임트라이얼에서 켈더만 선수보다 3초 늦은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하고, 자이 힌들리는 게오게간 하트보다 39초 늦어지며, 최종 핑크저지의 승자는 게오게간 하트 선수의 차지가 되었다.

이번 지로의 후반부는 급변하는 날씨만큼 예상하기 어려운 핑크저지의 경쟁이 치열했던 시즌이었다.
팀 이네오스는 리더인 게런트 토마스 선수를 초반부터 부상으로 잃은 상태에서, 필리포 간나 선수의 스테이지 우승 4회를 포함 총 7개 스테이지 우승, 그리고 게오게간 하트 선수의 최종 우승과 팀 우승까지, 성공적인 지로 디 이탈리아 2020 시즌을 마칠 수 있게 되었다.

20번째 산악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차지한 게오게간 하트 선수(오른쪽)는 보너스 타임과 함께 자이 힌들리(왼쪽) 선수와 동타임의 종합 2위가 되었다.

25세의 테오 게오게간 하트 선수는 마지막 타임트라이얼 스테이지에서 자이 힌들리 선수보다 39초 빠른 기록을 세우며, 최종 핑크저지의 승자가 될 수 있었다.

초반에 리더를 잃은 팀 이네오스였지만, 필리포 간나 선수의 4회 스테이지 우승을 포함 총 7회 스테이지 우승, 그리고 핑크저지와 팀 우승까지 차지하며 성공적인 지로 2020 시즌을 마쳤다.

지로 2020 스테이지 20 하이라이트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4TQ7e7yJYrM

지로 2020 스테이지 21 하이라이트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MKQf6HeDWh8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