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0 투르 드 코리아’ 공식후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일(화) ‘2010 Tour de Korea 국제사이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남 무안공항 주차장에서 ‘투르 드 코리아’와 현대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43대, 그랜드 스타렉스 20대, 그랜저 10대, 제네시스 1대 등 총 74대의 행사 지원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투르 드 코리아’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제주에서 서울까지 전국을 누비며 11일간 진행되며, 약 11,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 도로 사이클 대회다.

특히 이번 대회의 주요 지원 차량인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가 ‘아름다운 우리나라 국토를 달리는 친환경 자전거 레이스’라는 ‘투르 드 코리아’ 대회 컨셉을 반영하고 있어, 대한민국 친환경 차량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차량 지원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친환경 국제 싸이클 대회에 함께하는 것에 큰 긍지를 느낀다”며 “2010 투르 드 코리아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현대차의 친환경 기술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동시에 친환경 선도기업 이미지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B4E 글로벌 기정상회의’에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10대, 수소연료전지버스 2대 등 총 12대의 행사 의전차량도 지원한다. 현대자동차 소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