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은 기본! 환경까지 생각한 U. CR+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자전거의류에 있어서 빠른 흡수력과 건조는 필수 조건이자 당연히 있어야 할 기능이다. 하지만 이 두가지만으로는 부족한 게 사실이다. 이런 기본 기능에 추가적인 기능을 덧붙인 다기능 자전거의류가 눈에 들어오지만 '다기능=고가'라는 공식이 성립된 듯 소비자가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U. CR+(www.ucrkorea.com)은 아마도 여러분이 원하는 기능과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다. 다기능 친환경 자전거의류 U. CR+를 만나보자. 

BAP-9 with pad
소비자가격 : 140,000원
하의 길이는 9부이지만 여름에도 착용할 수 있다.
7부와 5부 제품도 있다.
종아리와 무릎 옆은 메쉬처리되어 체온 발산에 용이하다.
BAP-5 with pad
소비자가격 : 110,000원


ST2-L
소비자가격 : 135,000원
가슴 근육을 가운데로 모아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허리부분을 잡아주어 자세교정에 도움이 된다.

STEVE02 VEST
소비자가격 : 65,000원
뛰어난 신축력을 보여주며,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나다.


-기능성 원단, DreamFel P.P과 대나무 원단

U. CR+ 상의는 기능성 원단인 DreamFel P.P를 사용한다. DreamFel P.P은 수분을 흡수하지 않아 일정한 체온을 유지할 수 있고, 빨리 마르기 때문에 축축한 느낌이 나지 않는다.
폴리에스테르보다 30%. 나일론보다 20% 가볍고, 함께 쓰인 스판덱스 원단은 신축성이 뛰어나 피부에 착 감기는 느낌을 선사한다.

세탁 및 관리 방법을 택이 아닌 원단에 붙여 놓았다.
밴드 부분에는 원단 종류와 함유량을 표시했다.
상의 제품에는 세탁 시 원단이 상하지 않기 위한 세탁망이 포함되어 있다.


착용 후 땀에 의한 변색이 없고, 원사 염색 외에는 염색 공정이 없어 염색물이 빠질 염려가 없다. 원사를 단순한 면이 아닌 3차원 조직처럼 올록볼록한 구조여서 공기순환이 잘 되고, 피부에서 느껴지는 더운 느낌이 없다.
더욱이 DreamFel P.P은 6개월 정도 땅에 묻어 두면 썩는 성질이 있는 친환경 소재라니 놀랍다.
쫄쫄이 바지는 보통 검은색이 많다. U.CR+ 하의는 회색빛이 나는데, 대나무에서 추출한 원사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대나무 원단은 시원한 착용감과 땀냄새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고탄력 신축성으로 근육과 체형 보정

U. CR+ 의류를 개봉하는 순간, 저렇게 작은 옷을 입을 수 있을까? 숨은 쉴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다. 특히 'STEVE02 VEST'의 망사 스타일은 봤을 때는 입다가 뜯어지지 않을까 걱정됐다.
다행히도(?) U. CR+은 300%정도 늘어나는 고탄력 신축성 소재를 사용하여 망사 구조임에도 체형과 상관없이 피트한 착용감이 든다. 

실제로 U. CR+의류를 봤을 때, 과연 입을 수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작아 보이지만,
고탄력 신축성 원단으로 300%까지 늘어난다.
봉제선 없는 봉제기법(심리스 봉제)을 사용하여 피부 마찰이 없다.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봉제기법을 사용하여 봉제선에 피부가 쓸리지 않고, 착용 시 편안한 피트감이 든다.
U. CR+은 원단의 특성으로 인해 혈관과 근육을 압박한다. 혈관을 압박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로 운동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근육통과 피로를 유발하는 근육 내 젖산이 쌓이지 않도록 한다. 또 운동 시 발열과 발한을 원활하게 해서 체온을 적절하게 유지시켜 준다.
떨리는 근육을 잡아주어 근육 부상을 방지하면서 체형까지 보정할 수 있다.  ST-02는 가슴 근육을 가운데로 모아주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허리 부분을 잡아주어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여 체형을 보정해준다.
BAP-9는 허벅지 근육을 앞쪽으로 당겨주고, 무릎 인대부위를 테이핑한 효과를 낸다. 둔부를 아래서 올려주고, 위에서 내려주어 패드의 밀착감을 상승시켜 준다.

근육과 혈관을 압박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보호해준다.
허리부분을 잡아주어 자세교정에 도움이 된다.
상당한 밀착감을 보여주고, 허벅지 근육을 바깥쪽에서 앞쪽으로 당겨주는 느낌이다.
적당한 두께의 패드는 또한 밀착감이 뛰어나다.

U. CR+의류를 착용한 느낌을 간단하게 말한다면 '몸에 감기면서 편안한 착용감', '입고만 있어도 근육이 긴장되는 느낌'이 든다. 입는 순간 허리가 꼿꼿하게 펴지면서 가슴을 넓게 펴고 있는 당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구매포인트: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능 추가
-친환경 소재 사용
-합리적인 가격대
-착용하는 순간 뱃살이 좀 줄어든 느낌이 든다.

아쉬운 점:
-생각보다 신축성이 좋기 때문에 입고, 벗을 때 요령이 필요하다.
-'STEVE02 VEST'는 벨크로 조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