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매. 바이크 브랜드 어워드 2011 결과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 5월부터 실시하여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 설문 조사와 검색 엔진의 인지도 조사를 통해 '바이크매거진 바이크 브랜드 어워드 2011'이 진행되었다.
구글을 통한 검색 엔진의 검색인지도 조사는 조사결과 순위에 영향력을 미치기에는 큰 차이가 없어 동호인들의 투표를 기준으로 순위를 발표하기로 했다.
약 1.5개월에 걸친 이번 어워드를 통해 약 100여개의 브랜드가 그 인지도를 동호인들에 의해 투표되었고, 그 결과는 아래와 같다.
(아래의 결과는 탑10 브랜드의 비율로 표시되어 전체 비율로 표시된 이벤트 페이지와는 비율이 조금 다를 수 있다.)

산악자전거 브랜드
스페셜라이즈드가 산악자전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로드바이크 브랜드
로드바이크 부문은 순위별로 큰 차이가 없지만, 여전히 스페셜라이즈드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티바이크 브랜드
시티바이크는 폴딩자전거의 대명사가 된 다혼이 1위를 차지했다.

생활자전거 브랜드
생활자전거 부문은 가장 긴 역사를 가진 삼천리자전거가 1위를 차지했다.

구동/변속 부품 브랜드
구동/변속 부품 부문에는 시마노가 50%를 넘는 압도적인 지지도를 나타냈다.

이번 결과를 통해 '스페셜라이즈드'는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 등 퍼포먼스 바이크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여 그 인지도를 강하게 어필하였다.
또한 시티바이크 부문은 중저가 '다혼'이 강세를 보이며 1위를 차지한 반면,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가진 브롬톤과 몰튼이 각각 2,3위를 차지하였다.
생활자전거 부문은 역시 국내 가장 오래된 브랜드인 '삼천리자전거'가 40%가 넘는 득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고, 최근 인기가 크게 오른 '알톤'이 30%를 넘으며 강력하게 그 뒤를 쫓고 있다.
그리고, 구동 및 변속 부품은 세계 4대 브랜드 중 단연 시마노의 인기가 국내에서는 높았으며, 거의 60%에 달하는 득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바이크매거진은 각 부문의 1위 브랜드에게 '어워드 트로피'를 제작하여 전달할 계획이며, 트로피 전달과 함께 담당자와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각 브랜드의 장점과 최근 주요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산악자전거/로드바이크 부문 : 스페셜라이즈드 -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시티바이크 부문 : 다혼 - (주)시스인터내셔날
생활자전거 부문 : 삼천리자전거 - (주)삼천리자전거
구동/변속 부품 부문 : 시마노 - (주)나눅스 네트웍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