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RAPHA)가 추천하는 라이딩 패션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영국 프리미엄 사이클 의류 브랜드 '라파(Rapha)'는 2004년 유소년 사이클 팀 '세인트 라파(St. Rapha)'에서 그 이름을 가져와 탄생했다. 국내에서는 2010년 기흥인터내셔널이 라파를 런칭하고 국내에 소개했다.
라파는 단순히 의류나 악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가 아닌, '로드 라이딩의 고통과 영광', '고통을 통해 얻어지는 영광'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로드 라이딩에 대한 열정을 확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와 발맞추어 기흥인터내셔널도 자선 란도네, 레이디 데이, 모금 라이딩 등 한국 라이더의 열정을 불사르는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남자모델은 174cm/62kg, 여자모델은 163cm/43kg이다.

라파 특유의 디자인과 소재
라파는 클래식 사이클링 의류를 재해석한 절제되고 세련된 스타일로 특유의 왼쪽팔의 암밴드나 가로 라인이 바로 라파의 트레이드마크다. 단순한 프린팅이 아닌 재단을 통해 유니크한 멋을 살렸다.
라파는 라이프 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라이더는 지갑을 열게 만들었다.

하지만 라파는 단순히 디자인만 예쁜 제품이 아니다. 라이더의 자세나 움직임을 고려하여 설계된 패턴이나 재봉선 등 실용적인 디자인과 소재선택에 있어서 개성을 갖고 있다. 라파의 제품에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의류도 있지만 메리노 울 소재를 사용한 의류는 계절 상관없이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 메리노 울은 친수성을 가진 소재로 섬유 내부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내부 공기층은 피부를 뜨겁거나 찬 공기로부터 보호한다. 또 부드러운 촉감, 땀냄새 방지 등 부가적인 기능도 가지고 있다.

Womes's Light weight Jersey / Light weight Jersey
Womes's Shorts / Classic Bib Shorts

메리노 울 소재를 사용해 촉감이 부드럽고, 땀 배출이 우수해 체온유지에 도움이 된다. 

후면에는 2개의 포켓과 2개의 집업 포켓이 있다. 

여성용 숏과 빕숏에는 옷이 말려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 밑단 내부에 실리콘 처리를 했다.

Women’s Classic Jersey / Classic Jersey

 허리 조절끈으로 허리부분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메리노 울 소재가 사용됐고, 왼쪽 목깃에 탭이 있어 이빨로 물고 지퍼를 올릴 수 있다.

포켓 내부가 방수처리되어 핸드폰 등을 보관해도 땀에 젖지 않는다.

Short Sleeve City Riding Jersey / Touring Shorts
Women's Merino Jersey / 3/4 Shorts

Women's Merino Jersey는 여성 시티라이더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메리노 울 클래식 저지다.

후면 반사 로고 핑크 탭

3/4 Shorts는 슬림핏으로 바지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허리를 타이트하게 잡아준다.

안장과 닿는 부위에 마찰로 인한 손상을 막기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덧대었다.

단추로 밑단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클래식 저지를 재현한 Short Sleeve City Riding Jersey는 체스트 포켓이 포인트다.

후면 포켓에 반사소재로 된 라파로고 핑크 탭이 있다.

Touring Shorts은 도심 이동, 장거리 라이딩 모두 만족시키는 바지로, 허리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페달링에 방해되지 않도록 허리 포켓 길이가 짧다.

앞주머니나 뒷주머니는 라이딩에 방해가 되어 후면 중앙에 지퍼 포켓이 있다.


악세서리도 동일한 디자인 컨셉
라파의 악세서리도 의류와 동일한 컨셉으로 제작되어 라이더가 라이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다. 캡, 장갑, 가방, 지갑, 스킨케어, 워머, 출판물 등을 아우르는 라파의 세심한 제품 라인업은 상대적으로 고가이지만 자전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투자할 만한 아이템이다.

Grand Tour Gloves

숨구멍이 있는 양가죽과 로드라이딩에 특화된 손바닥 패딩이 특징

Arm Screen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고, 팔꿈치 부위의 움직임을 위해 입체적 제봉으로 좌우구분이 있다.

Team Issue Cap(남) / Rapha Cap(여)

Credit Card Case

6개의 카드 슬롯이 있는 카드 지갑.

Essentials Case

 저지 포켓에 들어가는 사이즈로 귀중품, 튜브, CO2, 공구 등을 넣을 수 있는 파우치.

Small Shoulder Bag(남) / Rapha + Paul Smith Musette(여)

Small Shoulder Bag은 흘러내림 방지를 위해 스트랩이 2개가 있다.


관련 웹사이트
기흥인터내셔널 : www.storck-korea.com
라파 : www.rapha.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