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활용성에 편리성을 갖춘, 나잇아이즈 아이템
에디터 : 이정현 기자
자전거는 요즘 하나의 문화이자 패션이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자전거 뿐만 아니라 자전거 용품에 있어서도 보여져왔다. 그 가운데에서도 아이디어 제품으로 유명한 나잇아이즈(NiteIze)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일상적인 용품에 다양한 활용성과 편리성을 겸비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나잇아이즈가 자랑하는 기어타이(Gear Tie)와 에스비너(S-Biner)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한 가지 제품을 여러 곳에 쓸 수 있도록 만들어 제품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바꾸어 놓았다.

나잇아이즈가 이번 제품에서 선보인 독특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자전거 관련 아이템 4종을 만나보자. 

다양한 활용성에 기반을 둔 개성만점 나잇아이즈(Niteize) 아이템


바이크 릿 (BIKE LIT)

바이크 릿은 자전거 전용 안전등으로서 단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나잇아이즈의 아이템이다. 단순한 디자인 만큼이나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바이크 릿은 간혹 자전거에 장착할 때 거추장스러울 수도 있는 거치대를 사용하지 않아 별도의 공구가 필요하지 않다.

바이크 릿은 기본적으로 안전등이 갖추어야 할 기능인 지속(Glow) 모드와 플래시(Flash) 모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생활 방수 기능이 있다.

나잇아이즈의 바이크 릿은 전조등과 후미등을 한데 묶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바이크 릿 콤보 제품과 개개의 낱개 제품으로 나뉘어 있다.  

BIKE LIT(바이크 릿)
생활방수 기능 / 배터리 : CR2016 3V (2개) / 무게 : 23g / LED : 백색, 적색
소비자 가격 : 15,000 원

바이크 릿 전조등은 백색 LED 라이트를 사용한 안전등으로서 무엇보다 사용자의 편리성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편리성은 장착 방법에서 쉽게 엿볼 수 있는데, 부드러운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갈고리 모양의 고리를 자전거 전방에 위치한 기어 선이나 브레이크 선에 걸어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야간 라이딩 또는 빛이 다소 부족한 상황에서의 라이딩 시 라이더의 위치를 알릴 수 있는 안전등 역할로 바이크 릿은 잘 어울린다.  

바이크 릿 후미등은 적색 LED 라이트를 사용한 점을 제외하고는 전조등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후미등은 안장레일에 걸어 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흔들림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게 되어있다.


트위스트 릿 (TWIST LIT)

트위스트 릿은 바이크 릿과 동일하게 자전거 전용 안전등이다. 하지만 바이크 릿이 사용에 있어 다소 제한적이라면 트위스트 릿은 나잇아이즈가 자랑하는 기어타이를 사용해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자전거 안전등인 만큼 전조등과 후미등으로 나뉘어 제공되는 트위스트 릿은 지속(Glow) 모드와 플래시(Flash) 모드 기능을 갖추고 있다.

TWIST LIT(트위스트 릿)
생활방수 기능 / 배터리 : CR2016 3V (2개) / LED : 백색, 적색
소비자 가격 : 15,000 원


기어타이를 이용해 자전거 전방에 장착한 트위스트 릿은 전조등 역할을 하기에 충분하다.

쉽게 구부릴 수 있도록 설계된 기어타이는 어느 위치에도 전조등을 장착할 수 있도록 있도록 만들어 활용도를 높였다.

전방 포크에 장착한 트위스트 릿 전조등

싯트스테이에 장착한 트위스트 릿 전조등

트위스트 릿은 바이크 릿과 마찬가지로 후미등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기어타이를 이용해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시트스테이에 장착한 트위스트 릿 후미등


슬랩 릿 (SLAP LIT)

슬랩 릿은 자전거형 발목밴드에 전원부가 있는 적색 LED 라이트를 결합한 제품으로 자전거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범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자전거 안전등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인 지속(Glow) 모드와 플래시(Flash) 모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밴드형식을 취해, 밴드를 감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도 사용할 수 있다.

SLAP LIT(슬랩 릿)
생활방수 기능 / 배터리 : CR2032 3V (1개)  / 사이즈 : 13.9"x1.5"x0.4" / 무게 : 45g
소비자 가격 : 22,000 원

슬랩 릿은 쉽게 감아 쓸 수 있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 일상 생활 속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전원부가 사진에서와 같이 따로 표시되어 있다.  

발목밴드의 기능과 안전등의 기능을 모두 갖춘 슬랩 릿.
런닝이나 워킹을 할 때는 팔에 감아서 안전등 역할을 할 수도 있다.


버그 릿 (BUG LIT)

버그 릿은 나잇아이즈가 자랑하는 기어타이와 에스비너가 LED 라이트와 결합되어 만들어진 제품으로 생활 속 여기저기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제품이다.

버그 릿은 버그(Bug : 벌레)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벌레 모양의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색상은 레드, 그린, 블루, 블랙 이렇게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트 기능에서는 일반적인 자전거 전용 용품에서 볼 수 있는 라이트 모드와는 달리, 빛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하이(HIGH)모드와 로우(LOW)모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별도의 스트로브(Strobe)모드와 시그널(Signal)모드 기능까지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시그널 모드의 전환은 전원부 버튼을 약 15초간 눌러 변경할 수 있다. 

BUG LIT (버그 릿)
생활방수 기능 / 배터리 : CR2016 3V (2개) / LED : 백색
소비자 가격 : 22,000 원

개성넘치는 디자인과 기어타이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주는 버그 릿

버그 릿은 기어타이를 이용해 별도의 공구 없이도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기어타이를 감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에도 장착 할 수 있는 버그 릿

야간 라이딩 중 정비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버그 릿을 이용하면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버그 릿에 제공된 에스비너(S-Biner) 클립

버그 릿에 함께 구성된 에스비너를 사용하면 간혹 한 손으로 라이트를 들고, 다른 한 손으로 활동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한 번의 지출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함

나잇아이즈의 아이템 4종은 무엇보다 편리성과 다양한 활용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기어타이와 에스비너를 사용해 별도의 공구 없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들은 과연 아이디어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보아 나잇아이즈의 제품은 간혹 여러개의 제품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 상황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중복 지출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공구 없이 쉽게 장착이 가능
- 기어타이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성
- 단순하면서도 개성있는 디자인
- 기어타이를 이용할 경우 원터치 착탈이 되지 않는 점

관련 웹사이트
(주)바위와길 : www.rockandroad.co.kr
나잇아이즈 : www.niteiz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