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 자전거, 첼로와 블랙캣 하이브리드
에디터 : 이정현 기자

개인의 건강과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자전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자전거 시장에서 이제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에 (주)참좋은레져는 기존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하이브리드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모델, 첼로(CELLO)의 디케이터(DECATUR)와 블랙캣 비스카운트(BLACKCAT VISCOUNT)를 만나보자.

로드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장점을 살린, 하이브리드 자전거

일명 '혼합형 자전거'라고 일컫는 하이브리드 자전거(Hybrid bicycle)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의 로드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장점을 서로 보완해 만든 생활용 다목적 자전거다.

기존의 로드바이크의 폭이 좁은 타이어와 가볍고 낮은 자세, 산악용 자전거의 빠른 기어변속 기능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도심속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자전거다.

첼로 DECATUR (디케이터)

첼로(CELLO)의 디케이터는 무엇보다 폭넓은 용도를 자랑하는 다목적 하이브리드로서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 로드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사이에서 용도 때문에 다소 부담이 되었다면 이번 제품을 통해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느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DECATUR (디케이터)
소비자 가격 : 690,000 원 / 실측무게 : 11.28kg(페달 제외)

제품이미지

디케이터는 언뜻 보아 산악자전거의 외형을 가지고 있는 듯 보이지만, 700c 사이즈의 폭이 좁은 타이어와 리지드 포크와 같이 로드바이크에서 볼 수 있는 부품 구성으로 이루어졌다.

7000번대 알루미늄 버티드 프레임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무게를 줄였다.

가격대에 비해 깔끔한 용접 마무리와 페인팅   

산악자전거에서 자주 사용하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제동력을 높였고 포크에는 투어링 랙(rack)을 장착할 수 있는 아일렛이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랙 아일렛의 위치가 포크와 디스크 마운트에 가려져 사용성은 떨어지는 편이다.

첼로 안장은 페달링에 대한 효율을 높일수 있도록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시마노 아세라 변속기와 쉬프터

3단 체인링을 사용해 라이딩 중 폭넓은 기어변속을 제공하도록 만들었다.

시마노 아세라 FD-M390 앞 변속기(3단)

시마노 아세라 RD-M390-L 뒷 변속기(9단)

휠은 700x32c 규격을 사용하여 주행성과 승차감에 중점을 두었다.


블랙캣 비스카운트 (BLACKCAT VISCOUNT)

첼로(CELLO)의 블랙캣 비스카운트는 디케이터와 유사한 지오메트리를 가지고 있는 다목적 하이브리드로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알찬 부품구성을 하고 있는 모델이다.

디케이터에 비해 밝은 색상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블랙캣 비스카운트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 라이더에게도 잘 어울리는 모델이다.  

BLACKCAT VISCOUNT(블랙캣 비스카운트)
소비자 가격 : 420,000 원 / 실측무게 : 11.86kg(페달 제외)

제품이미지

도심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블랙캣 비스카운트

블랙캣 비스카운트는 알루미늄 6061프레임을 사용하였다.

스틸 리지드 포크와 알루미늄 V-브레이크

3단 체인링을 사용하여 폭넓은 기어변속을 제공한다.

시마노 일체형 브레이크 변속레버

시마노 FD-M193 앞 변속기

시마노 알투스 뒷 변속기

블랙켓 MTB 안장

휠은 디케이터와 동일한 700x32c 규격을 사용해 주행성을 높였다.

결론 -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자전거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으로 도시적인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이번 제품은 무엇보다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제품은 고가의 로드자전거나 산안자전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이들 자전거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도심에서 가볍게 즐기기 위한 자전거로서 손색이 없는 모델이다.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가격대비 성능
- 세련된 디자인
- 라이프 스타일, 피트니스, 투어링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 랙 아일렛의 위치에 조금 더 신경 쓴다면 활용도가 더 올라갈 수 있을 듯 하다.


관련 웹사이트
(주)참좋은레져 : www.cello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