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제4회 미시령 힐클라임대회 및 결과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제4회 미시령 힐클라이밍 대회가 고성군과 (주)대명레져산업 주최로 2009년 4월 5일 강원도 미시령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오프라인 월간매체인 더바이크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약 1300여명의 참가자가 각 참가부문에서 해발 826m의 미시령 정상까지의 도전과 경쟁을 통해 자전거를 이용한 자기극복이라는 과정을 이겨내는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하였다.
참가부문은 크게 산악자전거, 미니벨로, 싸이클, 외발자전거 그리고 마라톤으로 구별하였으며, 10km와 21km 구간을 구별하여 초보자들도 완주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에서 참가하였는데 초등학생과 할아버지 세대의 참가자들이 많았다는 점에서 자전거 이용인구가 상당히 폭넓게 자리 잡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특히 최고령자로 참가하신 주수진님은 1925년생으로서 "자식 키워 놓고 은퇴 후에 타기 시작한 자전거가 벌써 30년이야. 내가 속초에 살기 때문에 여기 미시령은 자주 오르는 코스 중에 하나지."하시며 밝은 웃음을 지으셨다. 물론 주수진님은 이번에도 완주하셨다.
이제 4회째를 맞으며(봄,가을 년 2회 개최) 국내 힐클라이밍 대회의 대표격으로 자리잡은 이번 행사는 좀 더 내실있는 대회로서 발전하기 위해서 갤러리들의 이동에 대한 배려와 식사문제 등 세부적인 사안에서 만족도를 높힐 수 있는 고려가 있어야 한다는 지적도 있었지만 참가자들의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게 유지되었다는 점에서 향후 자전거문화의 발전과 안착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대회결과 자료 다운로드 : [자료실 바로가기]

최고령 참가자 주수진(85)님
강원도 속초에 거주하시는 분으로 매일 조깅과 자전거를 타신다고 한다.



피니시 라인을 통과하는 참가자들

경기를 마친 참가들이 정상에 가득 모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